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최순실, 청와대 민정수석실 인사에도 개입?


입력 2016.10.25 21:01 수정 2016.10.25 21:02        스팟뉴스팀

TV조선, 최 씨 측근 사무실서 추천인 문건 입수

25일 오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최순실 의혹 관련 대국민 기자회견을 시청하고 있다. 이날 박 대통령은 기자회견을 통해 "최순실씨는 제가 과거 어려움을 겪을 때 도와준 인연으로 지난 대선 때 연설문이나 홍보물 등에서 도움을 받은적이 있다"며,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25일 오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최순실 의혹 관련 대국민 기자회견을 시청하고 있다. 이날 박 대통령은 기자회견을 통해 "최순실씨는 제가 과거 어려움을 겪을 때 도와준 인연으로 지난 대선 때 연설문이나 홍보물 등에서 도움을 받은적이 있다"며,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비선 실세’ 의혹에 휩싸인 최순실 씨가 청와대 민정수석실 인사에 개입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TV조선이 25일 보도했다.

TV조선은 최 씨의 측근이 근무했던 사무실에서 ‘민정수석실 추천인 및 조직도’라는 제목의 문건을 입수했다고 밝혔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문건에는 2014년 6월까지 재직한 홍경식 전 민정수석 비서관의 후임으로 곽상욱 감사위원이 추천돼 있다.

하지만 당시 곽 감사위원은 민정수석에 임명되지 않았고, 본인도 이 같은 사실을 몰랐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문건에는 당시 이중희 민정비서관과 김종필 법무비서관의 사진·프로필도 담겨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TV조선은 이와 함께 김종 문화체육관광부2차관이 최 씨를 몰래 수시로 만나 자신의 측근들의 이력서를 보내 요직에 앉히려 했다고 보도했다.

김 차관은 최 씨 측에 인사청탁 이메일을 보냈고, 최 씨의 측근은 김 차관으로부터 해당 메일을 받아 이력서를 최 씨에게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TV조선은 김 차관이 최 씨를 ‘회장님’으로 칭했다고도 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