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NH농협은행, 신종 지급결제서비스 'NH앱캐시' 출시


입력 2016.10.24 09:43 수정 2016.10.24 09:52        김영민 기자

국내 최초 온라인 현금카드결제로 수수료↓ 소득공제 혜택↑

스마트폰 기종 무관 NFC로 간편출금, 간편결제 모두 지원

NH농협은행 모델들이 신종 지급결제서비스인 'NH앱캐시'를 소개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모델들이 신종 지급결제서비스인 'NH앱캐시'를 소개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농협상호금융과 공동 개발한 'NH앱캐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NH앱캐시는 카드사의 '앱카드'를 벤치마킹한 신종 금융 앱서비스로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카드에 부여된 현금카드 번호를 추출해 앱에 등록한 후 스마트폰만으로 자동화기기 간편출금 및 인터넷, 모바일쇼핑몰에서 현금카드 간편결제를 지원한다.

또한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앱캐시에 등록된 현금카드 및 등록시 사용한 플라스틱 현금카드의 출금, 결제, 장기 미사용 등 각종 이용 상황을 문자 및 푸시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통지해주는 알림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농협은 앱캐시 이용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국 2만6000여대의 농협 자동화기기에 NFC 간편출금 펌웨어를 배포하는 한편, LG유픡 러스, KG이니시스 등 주요 PG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현금카드 간편결제를 지원할 수 있도록 쇼핑몰의 결제창에 앱캐시를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 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PG사 관계자는 "기존 현금카드 결제의 장점인 저렴한 가맹점수수료와 높은 소득공제 혜택이 앱캐시의 출현으로 온라인 쇼핑까지 확대된다는 점에 큰 기대를 갖는다"고 말했다.

과거에도 뱅크월렛과 같이 현금카드 기능을 모바일에서 구현하려는 시도가 있었으나 기존에는 현금카드를 휴대폰 USIM에 탑재하는 방식이어서 발급 및 이용에 제약이 많고 활성화되지 못했다.

하지만 앱캐시의 경우 앱카드와 동일한 다운로드 방식으로 스마트폰 기종에 관계없이 설치가 가능하고 간편출금, 간편결제 등 최근 지급결제 트랜드를 반영하고 있어 농협 고객에게는 앞서 출시된 '올원뱅크'에 이어 또 하나의 유용한 금융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앱캐시는 현금카드공동망을 이용하는 서비스"라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편의점, 마트 등에서 결제와 출금을 동시에 제공하는 캐시백서비스나 금융결제원 CD공동망을 통해 타행 자동화기기에서도 입출금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금융공동망 기반의 다양한 신규 사업에 앱캐시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H앱캐시 안드로이드 OS용은 이날 오후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용은 다음달 초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김영민 기자 (mosteve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영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