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소사 호투’ 임정우서 어긋난 양파고의 계산


입력 2016.10.21 22:35 수정 2016.10.21 22:35        마산 = 김평호 기자
NC와의 플레이오프 1차전서 팀 승리를 지켜내지 못한 LG 마무리 임정우. ⓒ 연합뉴스 NC와의 플레이오프 1차전서 팀 승리를 지켜내지 못한 LG 마무리 임정우. ⓒ 연합뉴스

LG, 플레이오프 1차전서 NC에 충격의 역전패
소사 6.1이닝 무실점 호투에도 임정우 패전


선발투수 소사는 잘 던졌다. 하지만 LG 트윈스는 믿었던 마무리 임정우가 난타를 당하며 충격의 역전패를 허용하고 말았다.

LG 트윈스는 21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NC 다이노스와의 1차전에서 9회 내리 3점을 내주며 2-3으로 졌다.

LG는 이날 선발로 나선 외국인 투수 헨리 소사가 호투하고, 타선에서는 홈런포가 폭발하며 손쉽게 승리를 거두는 듯했다.

특히 LG는 지난 16일 넥센과의 준플레이오프 3차전에 선발로 나선 에이스 데이비드 허프가 4일만 쉬고 등판이 가능했지만, 지난 13일 등판 이후 마운드에 오르지 않은 소사를 먼저 내보냈다.

당장의 1승보다는 시리즈를 다소 길게 내다보는 결정이었지만 그 밑바탕에는 소사가 1차전에 등판하면 2차전에는 허프를 5일 휴식 이후 정상적으로 내보낼 수 있다는 양상문 감독의 계산이 깔려있었다.

물론 LG로서도 원정에서의 1차전은 반드시 잡아야 했다. 특히 상대는 에이스 에릭 해커가 등판해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됐지만 소사가 중반 이후까지 팽팽한 승부를 이어가면서 승리의 기회를 안겼다.

실제 소사는 이날 6.1이닝 5피안타 6탈삼진 무실점으로 양상문 감독의 믿음을 저버리지 않았다.

특히 4회말에는 나성범과 박민우에게 연속안타를 허용하며 무사 1,3루의 위기를 맞았지만 권희동을 삼진 처리한 뒤 박석민과 조영훈마저 범타로 돌려 세우며 실점을 내주지 않았다.

7회말에는 박석민에게 몸에 맞는 볼, 김성욱에 좌전 안타를 내주며 아쉬움 속에 마운드를 내려갔다. 하지만 구원 등판한 정찬헌이 손시헌을 병살 처리하며 소사의 자책점은 ‘0’이 됐다. 포스트시즌 들어 2경기 13.1이닝 무실점 피칭이다.

그러나 LG는 2-0으로 앞선 9회초 마운드에 오른 마무리 임정우가 아웃카운트를 한 개도 잡지 못하고 3피안타 3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되며 뼈아픈 끝내기 패를 당했다.

그대로 승리를 거뒀으면 좌우 에이스 허프와 류제국을 내지 않고도 NC를 상대로 먼저 1승을 거둘 수 있었던 LG지만 충격의 역전패로 좋았던 상승세가 한풀 꺾이게 됐다.

양상문 감독의 계산대로 흘러갈 뻔한 시리즈도 승부의 향방을 알 수 없게 됐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