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NC 김경문 감독 “마음 같아서는 테임즈 없이..”


입력 2016.10.20 16:03 수정 2016.10.20 16:03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NC 김경문 감독. ⓒ 연합뉴스 NC 김경문 감독. ⓒ 연합뉴스

20일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 열려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팬들에 사과


NC 다이노스의 김경문 감독이 최근 발생하고 있는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김경문 감독은 20일 마산 종합운동장 내에 있는 올림픽기념공연장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경문 감독은 사과로 먼저 말문을 열었다.

그는 “불미스러운 일로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 그 만회는 선수들이 운동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경기 중에 일어나는 일은 감독으로서 더 신경 쓰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실제 NC는 올 시즌 정규시즌 2위의 성적을 거두며 플레이오프에 직행했지만 시즌 내내 계속되는 악재로 몸살을 앓고 있다.

전날 NC는 승부조작 의혹에 휩싸인 이재학을 LG트윈스와의 플레이오프 엔트리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킨 에릭 테임즈는 플레이오프 1차전에 나서지 못한다.

이에 대해 김경문 감독은 “테임즈에 대해서도 죄송하다. 감독이 관리를 잘 했어야 하는데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마음 같아서는 없이 하고 싶은 생각도 있지만 잔치인 만큼 2차전서부터는 준비를 해서 잘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불미스러운 일로 인한 선수단의 분위기도 전했다.

김 감독은 “보도가 나가고 팀 분위기는 가라앉은 것은 맞다”며 “그러나 스포츠는 깨끗하고 정정당당해야 하니 우리가 할 일이 중요하다. 어려울수록 뭉치는 마음도 있으니 선수들에게 헤쳐 나가자고 이야기했다”고 전했다.

한편, NC와 LG는 21일 마산구장에서 플레이오프 1차전을 치른다. 양 팀의 선발 투수는 에릭 해커와 헨리 소사가 각각 나선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