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준영 "동영상 몰카 아냐, 전 여친과 장난 삼아 찍어"


입력 2016.09.25 17:27 수정 2016.10.06 15:02        부수정 기자
성추문에 휘말린 가수 정준영은 25일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물의를 일으키게 돼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공식 사과했다.ⓒ연합뉴스 성추문에 휘말린 가수 정준영은 25일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물의를 일으키게 돼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공식 사과했다.ⓒ연합뉴스

전 여자친구의 신체 일부를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이 25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상대 여성과 합의 하에 영상을 찍었고, 몰래 카메라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이날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연 정준영은 취재진을 향해 고개를 숙인 뒤 성추문과 관련된 입장을 밝혔다.

수척한 모습으로 등장한 정준영은 "지난 23일 밤 첫 보도 이후 나와 상대 여성을 둘러싼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미숙한 처신으로 많은 분께 큰 실망을 드려 죄송하다. 현재 알려진 내용은 사실과 다르고, 상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나와 상대 여성이 고통스러워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더 큰 피해가 생기지 않기 위해 이 여성과 상의해서 기자회견을 열게 됐다. 날 고소했던 여성은 내 전 여자친구이고, 현재는 연인이 아니지만 지금은 좋은 친구로 지내고 있다. 논란이 된 영상은 올해 초 교제하던 중 장난삼아 찍은 건데 바로 삭제했고 몰래카메라는 아니었다. 당시 바쁜 스케줄로 서로 소홀해지는 과정에서 다툼이 생겼고, 상대 여성이 촬영 사실을 근거로 날 고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준영은 또 "이후 경찰 수사를 받았고 촬영 사실을 인정했으며 상대방이 고소를 취하했다. 이 여성은 동영상 촬영이 강제적으로 이뤄진 게 아니라고 했다. 경찰 조사 이후 검찰 측도 이와 같은 내용을 확인했고 여성은 신속한 무혐의를 원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주말에 보도가 나왔고, '몰카'라는 단어로 세간에 알려진 후 저는 물론 상대방도 두려워하고 있다. 이 여성은 오늘 오전에도 경찰에 탄원서를 제출했다. 그 친구는 심성이 착하고 장래가 촉망한 친구인데 상황이 이렇게 돼서 깊이 후회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울먹인 정준영은 "모든 상황은 전적으로 제 책임"이라며 "장난스럽게 한 부분이 이렇게까지 물의를 일으키게 될지 예상 못 했다. 나만 떳떳하면 괜찮다는 생각이 큰 잘못이었다. 그 친구에게 교통을 겪게 한 미숙한 행동에 대해서도 깊이 뉘우친다. 대중 앞에 밝은 모습을 보여야 하는 연예인으로서도 후회하고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출연 중인 프로그램과 관련해선 "프로그램과 동료들에게도 폐를 끼치게 돼 죄송하다"면서 "해당 프로그램 하차 여부는 프로그램 관계자들에게 맡긴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정준영은 "앞으로 조사를 성실히 받을 것"이라며 "경솔한 행동으로 팬분들, 가족들, 관계자분들, 나를 생각해주는 분들에게 피해와 실망감을 줘서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울먹였다.

정준영은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지 않고 기자회견장을 빠져나갔다.

앞서 서울 성동경찰서는 지난달 24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카메라 등 이용 촬영) 위반 혐의로 정준영을 서울동부지검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검찰 등에 따르면 정준영의 전 여자친구인 A씨는 정준영이 성관계 중 휴대전화로 자신의 신체 일부를 몰래 촬영했다며 지난달 6일 경찰에 고소했다가 며칠 뒤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며 소를 취하했다.

그러나 정준영의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정준영의 혐의가 알려지기 전 '사적인 해프닝'이라고 해명한 바 있어 논란을 키웠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