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평양 여성, 미니스커트에 하이힐까지...'리설주 패션' 열풍


입력 2016.09.21 21:20 수정 2016.09.21 21:20        스팟뉴스팀

주민들 "리설주 동지도 짧은 치마 입는데 우리는 왜 안되나"

북한 여성들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부인 리설주의 자유로운 패션스타일에 영향을 받아 세련된 옷차림을 추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자료사진) ⓒ연합뉴스 북한 여성들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부인 리설주의 자유로운 패션스타일에 영향을 받아 세련된 옷차림을 추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자료사진) ⓒ연합뉴스

주민들 "리설주 동지도 짧은 치마 입는데 우리는 왜 안되나"

북한 여성들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부인 리설주의 자유로운 패션스타일에 영향을 받아 세련된 옷차림을 추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북한 전문매체 데일리NK는 북한 여성들 사이 리설주의 자유로운 패션스타일을 따라하는 것이 유행하고 있다고 21일 전했다.

매체는 익명의 탈북민을 인용해 "최근 북한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옷차림의 변화가) 많이 나타나는데, 이는 김정은 부인 '퍼스트레이디' 리설주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로 인해 전에는 화려한 옷들도 평범하게 수선해 입던 여성들이 이제는 세련된 옷에 하이힐까지 신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북한 당국이 옷차림 단속에 나서면 일반 주민들이 "리설주 동지도 짧은 치마를 입는데, 우리는 왜 안 되느냐"며 따지기도 한다고 전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