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수로·강성진·조가비, 10월 힐링 연극 '택시 드리벌'


입력 2016.09.15 15:54 수정 2016.09.15 15:54        이한철 기자
연극 '택시 드리벌'이 김수로, 김민교, 강성진, 조혜인, 김동현, 조가비 등 캐스팅을 공개했다. ⓒ 아시아브릿지컨텐츠 연극 '택시 드리벌'이 김수로, 김민교, 강성진, 조혜인, 김동현, 조가비 등 캐스팅을 공개했다. ⓒ 아시아브릿지컨텐츠

연극 '택시 드리벌'이 1년 만에 돌아온다.

공연제작사 아시아브릿지컨텐츠에 따르면, '택시 드리벌'은 오는 10월 1일부터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택시 드리벌'은 1997년 초연된 후 2000년과 2004 두 번에 걸쳐 앙코르 공연된 바 있는 영화감독 장진의 대표적인 작·연출 극이다.

실제 택시기사였던 장진 감독의 아버지를 통해 직접 보고 느낀 경험을 코믹하고 리얼하게 담아낸 작품으로 장진 감독만의 맛깔 난 대사가 돋보이는 코믹극이다. 지난해 9월 11년 만에 부활한 현대판 '택시 드리벌'은 택시기사 덕배의 하루 일과를 통해 팍팍한 도시 생활의 고충을 코믹하고 직설적으로 풀어내 관객과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이번 공연은 연극, 뮤지컬, 무용 등 19편의 작품을 선보이며 공연 계 흥행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김수로 프로젝트' 12탄으로 마련됐으며 화려한 캐스팅도 공개돼 기대감을 높였다.

강원도 화천에서 서울로 올라와 가진 것이라고는 택시뿐인 39살 노총각 택시 기사인 덕배 역에는 2004년 덕배와 2015년 '어깨'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바 있는 연기파 배우 강성진이 낙점됐다.

또한 2015년 시즌에 이어 코미디 프로그램 'SNL', 드라마 '당신만이 내사랑', 연극 '서툰사람들' 외에 영화와 예능까지 넘나드는 만능 엔터테이너 김민교와 연극 '청춘 간다', '헤비메탈 걸스',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김동현이 지난 시즌 '어깨' 역에서 새롭게 덕배로 분한다.

주인공 덕배의 비운의 첫사랑 화이 역에는 신예 조혜인과 조가비가 연기한다. 우연히 택시에 타 덕배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며 웃음을 유발하는 감초 역할인 어깨 역은 2000년과 2015년에 이어 김수로가 같은 역으로 돌아오고 덕배 역의 강성진, 김동현이 1인 2역으로 어깨역을 함께 맡는다.

또한, 2015년도 버전 '택시 드리벌'에 추가돼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은 전라도와 경상도남, 갑질녀 등 신 캐릭터와 덕배의 속마음을 대변하는 자아 역에는 한우열, 박준서, 장격수, 최소울, 박진, 정상훈, 최연동, 김로사, 김아영, 안두호 등 지난 시즌 매진 열풍의 주역들과 신선한 뉴 캐스팅으로 올 가을 다시 한 번 관객들을 울리고 웃게 할 예정이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