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구르미' 박보검, 김유정 녹인 강렬 카리스마


입력 2016.08.31 09:09 수정 2016.08.31 09:09        부수정 기자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박보검(이영 역)이 이번엔 진중한 카리스마 연기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화면 캡처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박보검(이영 역)이 이번엔 진중한 카리스마 연기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화면 캡처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완(完:완벽할 완)세자' 박보검(이영 역)이 이번엔 진중한 카리스마 연기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30일 방송된 '구르미 그린 달빛' 4회에서 이영은 대리청정 명을 받고 안내상(다산 정약용 역)을 찾아갔다.

이영은 그 누구보다 진지한 표정과 태도였다. 대리청정에 대해 청의 일방적인 허락이 아닌 동등한 외교 상대로서 인정받기를 원했고, 그를 견제하려는 외척 세력에게도 책잡히지 않을 방도가 필요했기 때문.

결심이 선 듯 늦은 밤 장악원으로 향한 영은 기녀들을 궐 안으로 불러 모으고 홍라온(김유정)과 함께 예악을 정비, 청나라 사신을 맞기 위한 진연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진연에서 선보일 무희들의 춤을 의궤와 비교, 기록하며 진두지휘했다.

진연을 준비하는 박보검의 눈빛과 목소리는 기존의 장난기 넘치던 모습과는 전혀 다른 진중한 카리스마 그 자체였다.

영의 외척 세력들은 그를 곤경에 빠트릴 계략을 꾸몄다. 그러나 영은 이를 뒤엎는 회심의 한 방을 선보이며, 또 한 번 단호하면서 카리스마 있는 왕세자의 면모를 드러냈다. 결국 영은 청나라 앞에서 왕실의 권위와 위신을 세우며 위기를 모면,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얻었다.

풋내 같은 모습만을 보이며 영민함을 감춰왔던 영은 이날 방송에서는 진중한 카리스마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한편 이날 '구르미 그린 달빛'은 시청률 16.4%(닐슨코리아·전국기준)를 기록, 월화극 1위 자리를 고수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