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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IFA 2016’에서 유럽향 ‘패밀리 허브’ 신제품 공개


입력 2016.08.28 11:00 수정 2016.08.28 11:05        이홍석 기자

유럽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BMF 타입

터치스크린과 내부 3대의 카메라로 다양한 기능 수행

BMF타입의 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블랙).ⓒ삼성전자 BMF타입의 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블랙).ⓒ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내달 2일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6’에서 유럽 소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BMF·Bottom-Mounted Freezer) 타입의 ‘패밀리 허브’ 냉장고를 최초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유럽향 ‘패밀리 허브’ 신제품은 상냉장·하냉동 방식의 2도어 타입으로 냉각기가 냉장실과 냉동실에 각각 위치한 독립냉각 시스템 ‘트윈 쿨링 플러스’와 삼성만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이 적용됐다.

‘트윈 쿨링 플러스’는 냉장실의 수분량을 최대 70% 수준까지 유지해줘 식재료를 기존 냉각방식보다 더 오랫동안 시들지 않고 생생하게 보관해주고 냉장실과 냉동실 간 냄새 섞임 걱정도 없다.

‘미세정온기술’로 냉장실 온도 편차가 ±0.5도로 뛰어난 정온유지가 가능하고 서랍식 ‘셰프존’으로 육류나 생선을 보관할 때 재료 본연의 질감이 살아나고 영양분 손실이 최소화되어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제품에는 상칸 냉장실 외부에 21.5인치 터치스크린이, 내부에는 3대의 카메라가 장착돼 있어 ‘패밀리 허브’ 라인업의 주요 특징인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보관중인 식품을 터치스크린은 물론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푸드알리미’와 글로벌 레시피 다운로드 1위인 ‘올레시피’와 미슐랭 스타 셰프들의 노하우가 담긴 ‘클럽 드 셰프 레시피’ 앱도 탑재됐다.

또 필요한 식재료를 정리해 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한 ‘쇼핑리스트’, 식재료를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으로 구성된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 등 식재료의 보관부터 관리·조리·구매까지 책임진다.

아울러 식재료 보관뿐 아니라 가족의 즐거운 소통을 위한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주방에서 음악과 영상을 즐길 수 있는 ‘키친 엔터테인먼트’,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스마트홈’ 등을 통해 주방을 단순히 식사와 요리만의 공간이 아닌 가족 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바꿔준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소비자의 니즈와 스마트 트렌드를 바탕으로 콘텐츠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레시피와 연계해 식자재 구매가 가능하고 유럽의 각 지역에 최적화된 앱이 탑재될 예정이다.

또 주방에서 ‘패밀리 허브’를 통해 TV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는 TV 미러링이 지원되고 월 6000만명이 사용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온라인 라디오 서비스 ‘튠인(TuneIn)’도 탑재된다.

서병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부사장)은 “삼성 ‘패밀리 허브’가 유럽 지역 특성에 맞춰 새로운 타입으로 출시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패밀리 허브’ 등 소비자를 배려한 신제품들로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주고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럽향 ‘패밀리 허브’는 356L 용량에 실버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IFA 2016’이 끝난 직후 영국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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