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인원 부검 "전형적 목맴사" 결론…타살 혐의점 없어


입력 2016.08.26 18:03 수정 2016.08.26 18:09        임소현 기자

국과수 부검 결과 목 부위 삭흔 외 손상 없어 시신 유족에 인계

이인원 롯데그룹 부회장이 검찰 소환 조사를 앞두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알려진 26일 오후 이 부회장의 시신을 실은 구급 차량이 원주 국과수에 도착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인원 롯데그룹 부회장이 검찰 소환 조사를 앞두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알려진 26일 오후 이 부회장의 시신을 실은 구급 차량이 원주 국과수에 도착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인원 롯데그룹 정책본부장(부회장)의 사인은 전형적인 목맴사인 것으로 잠정 조사됐다.

경기 양평경찰서는 26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부검결과 목 부위 삭흔(목졸린 흔적) 외 손상은 관찰되지 않아 전형적인 목맴사로 추정된다"라는 소견을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이처럼 특별한 타살 혐의점이 발견되지 않으면서 시신은 부검 직후 유족에게 인계됐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7시 10분께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한 산책로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현장 근처 이 부회장 차 안에서 발견된 A4용지 4매(1매는 표지) 분량의 자필 유서에는 "롯데그룹에 비자금은 없다",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먼저 가서 미안하다", "신동빈 회장은 훌륭한 사람" 등의 내용이 담겨 있었다.

서울 용산구에 거주하는 이 부회장은 전날 오후 10시께 "운동하러 간다"며 외출했다가 귀가하지 않았다.

앞으로 경찰은 이 부회장의 부검결과 분석, 이동 경로 및 행적 조사, 휴대전화 통화 내역 분석 등 추가 조사 후 통상 변사사건 처리지침에 따라 사건을 자살로 종결할 방침이다.

이 부회장 차에는 블랙박스가 달리지 않았으며 휴대전화는 전날 집에 놓고 온 것으로 조사됐다.

임소현 기자 (shl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임소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