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엔지니어링, 투르크메니스탄 용접 교육생 초청행사 가져


입력 2016.08.26 17:59 수정 2016.08.26 18:08        박민 기자
충남 서산에 위치한 대산석유화학단지를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는 투르크메니스탄 교육생들의 모습.ⓒ현대엔지니어링 충남 서산에 위치한 대산석유화학단지를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는 투르크메니스탄 교육생들의 모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투르크메니스탄 현지에서 지원하고 있는 용접기술 교육센터의 우수교육생 3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교류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이 현지에서 운영한 교육센터 1기 수료생 50명 중 우수교육생으로 선정된 3명(마두아로브 파라핫, 후다이나자르 다블렛, 바에브 구르반무랏)은 지난 8월 23일부터 26일까지 3박4일간 한국에서 머무르며 회사와 산업시설 견학을 했다.

교육생들은 25일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엔지니어링 본사에 방문해 회사 소개를 듣고, 임원진과 만나 면담을 가졌다. 이튿날인 26일에는 충남 서산에 위치한 대산석유화학단지를 방문했다.

일정을 마친 후 교육생 마두아로브 파라핫은 "회사의 배려로 처음 하게 된 해외여행이었으며, 그동안 멀게만 느껴졌던 한국과 회사에 대해 보다 친근감을 가지게 됐다"며, "좁은 국토에서 자원도 없이 기술력만으로 이루어낸 한국의 산업발전 모습과 곳곳에서 느껴진 한국인들의 에너지가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투르크메니스탄 현지에서 보다 효과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지난 5월 용접기술 교육센터를 개소해 직접 용접/비계공 등 특수기능 직군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지난 7월 수료한 1기 교육생 전원은 현대엔지니어링과 한국 협력업체에 채용돼 현지 고용안정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는 2기 교육생 50명에 대한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당사는 지속적인 사업은 물론 다양한 방법으로 현지 사회공헌에도 노력하고 있어 정부와 지역사회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수료생을 배출하고, 이들이 현지 건설시장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술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민 기자 (mypark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