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동서식품, 여름철 커피 즐기는 '카누 레시피'제안


입력 2016.08.24 18:23 수정 2016.08.24 18:25        김영진 기자

라떼, 모카, 아포카토 등 나만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커피로 즐길 수 있어

동서식품 카누 아이스 광고컷. ⓒ동서식품 동서식품 카누 아이스 광고컷. ⓒ동서식품
늦여름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동서식품이 자사 커피 브랜드인 '카누'를 이용해 여름철 시원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누 레시피'를 제안했다.

동서식품의 카누는 찬물에 잘 녹으면서도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려 여름철 아이스 커피로 즐기기 좋다.

카누는 원두 고유의 풍미를 최대한 잘 느낄 수 있도록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는 'LTMS(Low Temperature Multi Stage) 추출법'을 사용했다. 이러한 추출기술은 같은 양의 일반 인스턴트 커피보다 많은 원두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미를 더욱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카누의 고급스러운 풍미와 산뜻한 산미는 여느 커피전문점의 원두커피와 견줘도 손색이 없다는 것이 동서식품의 설명이다.

카누의 향은 아로마를 닮았고, 보디감은 부드러우며 커피의 맛을 깨우는 산미는 산뜻하다. APEX(Advanced Prime Extraction)공법으로 종전보다 짧은 시간과 낮은 온도로 원두를 추출한 것이 그 비결이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꾸준한 품질개선을 통해 더욱 새로워진 카누는 머금을 때 느껴지는 깊은 풍미와 커피를 마시고 난 뒤 여운까지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카누를 즐기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카누 1스틱을 차가운 물 180~200ml에 잘 섞어 얼음을 동동 띄우면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완성된다. 일반 카페에서 판매하는 아메리카노 용량을 원한다면 카누 스틱 2개에 물 400ml 정도를 넣으면 된다. 보다 달콤한 아메리카노가 생각나는 날에는 자일로스 슈거가 함유된 '카누 스위트 아메리카노'를, 보다 적은 양의 카페인 섭취를 원할 때는 '카누 디카페인' 제품을 활용하면 제격이다.

아메리카노뿐만 아니라 카페라떼, 카페모카, 아포카토 등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색다른 커피로 즐길 수도 있다. 카누 싱글샷에 차가운 우유와 얼음을 섞으면 고소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나는 '카페라떼'가 완성된다.

카누 싱글샷에 우유와 초콜릿 시럽을 넣고 휘핑 크림을 얹으면 달콤한 초콜릿 향을 느낄 수 있는 '카페모카'를 만들 수 있다. 만일 보다 색다르게 '아포가토'로 즐기고 싶다면 따뜻한 물에 '카누'를 녹이고 그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으면 된다.

'카페비엔나'로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차가운 우유와 휘핑크림, 얼음에 카누 싱글샷을 섞으면 여느 카페 못지 않게 부드러운 카페비엔나가 만들어진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탄산수를 섞어 더욱 청량감 있는 카누를 맛볼 수도 있다. 카누와 찬물을 섞어 얼린 뒤 탄산수를 넣으면 카누가 가진 원두 고유의 풍미와 탄산의 청량감이 조화를 이루는 깔끔한 '카누 에이드'가 만들어진다.

또는 우유를 얼린 얼음에 카누를 부으면 바다 위 빙산을 닮은 듯 재미난 '빙산 마키아토'를 맛볼 수 있다. 우유가 서서히 녹으면서 카누 고유의 진한 향미와 함께 한층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동서식품 백정헌 마케팅매니저는 "카누 레시피는 카누를 즐겨 마시는 소비자들로부터 직접 얻은 아이디어"라며 "최고의 제품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과 믿음을 이어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