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폭염 속 버스서 '의식불명' 4살 방치 교사 등 입건


입력 2016.07.31 14:17 수정 2016.07.31 14:17        스팟뉴스팀

인솔교사, 버스기사, 원장 업무상과실치상 혐의로 불구속 입건

폭염 속에 어린아이를 통학버스에 8시간 동안 방치해 중태에 빠트린 유치원 관계자들이 형사 입건됐다.

광주지방경찰청은 어린이집 인솔교사 정모 씨와 버스기사 임모 씨, 원장 박모 씨를 업무상과실치상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29일 오전 9시 10분부터 오후 4시 42분까지 8시간 넘게 광주 광산구 한 유치원 25인승 통학버스에 타고 있던 A 군을 방치해 의식불명 상태에 빠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 군은 유치원과 차량으로 2분 남짓 거리인 동네에 살아 가장 마지막에 버스에 탑승했지만 인솔교사와 운전기사는 다른 원생 8명만 하차시킨 뒤 남겨진 A 군을 확인하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에는 유치원 방학 기간 중이어서 돌봄교실 참가를 신청한 60여명 중 30여명만 나왔으며 나오기로 했다가 안 나오는 원생들이 있어 출석 확인을 정확하게 하지 않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인솔교사는 경찰 조사에서 차에서 먼저 내려 아이들이 버스 계단을 내려오는 것을 도운 뒤 차량에 다시 타지 않고 고개만 내밀어 내부를 둘러봤다고 진술했다.

운전기사는 인솔교사가 실내를 확인했을 것이라 여기고 곧장 세차장으로 가 차를 세차한 뒤 유치원에서 1.5km가량 떨어진 아파트단지 대로변에 주차했으며 오후가 되자 하원준비를 위해 무더위로 달궈진 차량 온도를 낮추려고 준비 하던 중 A 군을 발견했다고 진술했다.

원장은 돌봄교실 기간 중 미등원 원생들을 확인하라는 지시를 하지 못했고 별도로 보고를 받은 적도 없다는 사실상 관리상 책임을 인정했다.

낮 최고 기온이 35.3도를 기록한 폭염 속에 8시간 가까이 방치된 A 군은 체온이 42도에 달하는 등 열사병 증세를 보여 광주의 한 대학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으나 의식이 없는 상태다.

A 군은 탑승할 때는 뒤에서 세 번째 좌석에 앉았으나 발견 당시에는 앞에서 두 번째 자리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당번교사 등을 추가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