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케아, 서랍장 환불 무료수거키로


입력 2016.07.28 10:27 수정 2016.07.28 10:30        김영진 기자

계속 사용 원하는 고객 직원 직접 방문해 벽고정장치직접 설치..."제품에는 문제없어"

이케아 '말름 서랍장' 시리즈. ⓒ이케아코리아 홈페이지 이케아 '말름 서랍장' 시리즈. ⓒ이케아코리아 홈페이지
이케아코리아가 미국과 한국과의 차별논란을 빚고 있는 '말름 서랍장'에 대해 환불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무료 수거를 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케아는 지난 6일 '말름 서랍장'에 대해 환불을 해주기로 발표하고 환불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직접 매장으로 방문을 요구하거나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 직원을 보내 수거를 하는 등 애매모호한 방식을 취해왔다.

하지만 지난 26일 MBC PD수첩에서 '중국에서는 무료수거를 하는데 한국은 직접 매장으로 가져가야 한다'고 보도하자 이를 개선한 것이다.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중국도 한국과 같은 방식의 환불을 한 것이 맞는데 중국이 좀더 적극적으로 무료 수거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지난 27일 스웨덴 본사와 회의 끝에 한국도 중국과 같은 방식으로 무료 수거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따라서 '말름 서랍장' 환불을 원하는 구매 고객은 이케아 고객지원센터(1670-4532)로 연락하면 무료로 수거해 한다. 또 '말름 서랍장'의 사용을 원하는데 벽고정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고객의 경우 직원이 직접 방문해 벽고정 장치를 설치해준다.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말름 서랍장은 벽 고정만 잘 하면 안전성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덧붙였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