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GS25, 진화한 HMR '모둠햄부대찌개' 출시


입력 2016.07.25 10:10 수정 2016.07.25 10:14        임소현 기자

순수알류미늄으로 만들어진 친환경 즉석 조리냄비…직접 가스레인지 조리 가능

GS25 유어스모둠햄부대찌개 속재료. ⓒGS리테일 GS25 유어스모둠햄부대찌개 속재료. ⓒGS리테일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진보한 가정간편식(HMR) 유어스모둠햄부대찌개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유어스모둠햄부대찌개는 순수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친환경 즉석 조리 냄비(직경 18CM)에 모둠햄(미트햄, 후랑크햄, 카나디안햄, 페퍼로니햄)과 대파, 양파, 고추와 같은 생채소, 냉장떡국떡, 오뚜기라면사리, 부대찌개 양념이 포장돼 있는 HMR상품이다.

고객은 상품 구매 후 포장된 재료를 그 용기에 그대로 잘 섞어 물만 부어서 6분간 끓인 후 라면 사리를 추가해 2분간 더 끓이기만 하면 감칠맛이 살아 있는 모둠햄부대찌개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친환경 즉석조리용기를 사용해 별도의 냄비가 필요 없이 포장 용기 그대로 가스레인지로 조리가 가능해 간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모든 재료가 세척부터 컷팅까지 완료돼 있어 1~2인 가구가 즐기기에 최적화됐다는 점이다.

GS25는 즉석조리용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영국 기업 'i2r 패키징 솔루션(Packaging Solution)'의 용기를 업계 최초로 도입해 보다 진일보한 HMR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으며 이번 부대찌개를 시작으로 매달 즉석 조리가 가능한 HMR을 출시할 계획이다.

높아진 품질과 맛에 1~2인 가구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편의점 도시락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황에서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즉석조리용기 HMR을 확대함으로써 고객의 만족감을 높이고 GS25를 찾는 고객을 확대 하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전년 대비 올해 상반기 GS25 도시락 매출은 171.8% 증가했으며 육개장, 미역국, 순두부찌개, 삼계탕, 김치찌개 등 가열해서 바로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도 77.9% 증가하며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GS25는 반조리 된 상품을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는 1세대 HMR인 RTH(Ready To Heat)를 뛰어넘어 냄비가 필요 없이 신선한 재료와 양념으로 가스레인지에서 조리를 할 수 있어 맛과 편의성, 요리하는 재미까지 높인 차세대 HMR인 RTC(Ready To Cook)상품을 출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화 GS리테일 편의점 간편식MD는 "기존 HMR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포장 용기의 변경을 통해 맛과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높일 수 있게 개발된 상품"이라며 "올해 즉석조리 용기를 활용한 다양한 HMR상품을 선보일 계획으로 1~2인 가구의 식사뿐만 아니라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소현 기자 (shl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임소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