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HMC투자증권, 증권사 ISA 일임형 수익률 1위 기록


입력 2016.06.30 18:26 수정 2016.06.30 18:26        이미경 기자

HMC투자증권 수익추구형 B2 상품 수익률 '5.01%'

HMC투자증권은 증권사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품 가운데 ‘HMC투자증권 수익추구형 B2’ 상품이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 ISA 다모아 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3월 14일 출시 이후 3개월간 13개 증권사의 103개 상품의 수익률을 비교한 결과 ‘HMC투자증권 수익추구형 B2(신흥국, 대안투자형)’상품이 5.01%의 수익률로 기록하며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또 HMC투자증권 고수익추구형 A1(선진국형)’은 4.92%의 수익률로 2위, HMC투자증권 수익추구형 A2(선진국형)’이 4.58%의 수익률로 4위를 기록했다.

HMC투자증권에 따르면 수익률 1위를 기록한 ‘HMC투자증권 수익추구형 B2(신흥국, 대안투자형)’상품의 경우 유망한 펀드의 선별적 투자를 통해 글로벌 펀드에 분산투자를 실행해 수익률을 높였다. 수익률 2위 및 4위의 선진국형의 경우 선진국 하이일드 및 리츠 등 다양한 해외 상장지수펀드(ETF)를 이용한 전략을 사용한 것이 수익률 제고에 도움이 된 것을 분석했다.

HMC투자증권은 고위험군 MP뿐만 아니라 저위험군 MP에서도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모델포트폴리오를 해외중심으로 차별화 한 것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실제 HMC투자증권 일임형 ISA는 타사와 달리 국내보다는 해외가 수익률과 세제혜택 측면에서 양호한 것으로 판단, 해외펀드나 해외 ETF를 주로 편입했다. 또한 다양한 고객 니즈와 시장 변화에 맞추기 위하여 MP유형을 선진국에 투자하는 선진국형, 신흥국과 대안투자에 투자하는 신흥국/대안투자형으로 나누어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했다.

권지홍 HMC투자증권 상품전략팀 이사는 “1분기 시장 상황과 절세효과에 초점을 맞춰 국내 자산보다는 해외 자산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점이 수익률 차별화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맞추어 적절한 리밸런싱을 통해 수익률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