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설빙, 디저트강국 일본에 첫 진출


입력 2016.06.30 17:12 수정 2016.06.30 17:41        김영진 기자

도쿄 하라주쿠에 '일본 1호점' 오픈

설빙 일본 1호점인 하라주쿠점 오픈을 앞둔 30일 오전, 이른 시간부터 설빙을 맛보기 위해 약 400여 명이 줄을 서고 있다. ⓒ설빙 설빙 일본 1호점인 하라주쿠점 오픈을 앞둔 30일 오전, 이른 시간부터 설빙을 맛보기 위해 약 400여 명이 줄을 서고 있다. ⓒ설빙
설빙이 최대 디저트 시장으로 꼽히는 일본에 30일 진출했다.

설빙은 지난 3월 일본 현지 기업인 엠포리오(EMPORIO)사와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체결하며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엠포리오사는 해외 유명 브랜드를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켜온 기업으로, 지난 2014년에는 스페인 및 유럽 각국에 자리잡은 인테리어 소품 멀티샵인 무이무쵸를 일본에 론칭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키워낸 바 있다. 설빙은 내년까지 도쿄 도내를 포함해 직영점 6개 매장을 오픈하고 2020년까지 50여 개 매장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설빙 일본 1호점인 '설빙 하라주쿠점'은 도쿄 하라주쿠역 맞은편에 면적 204㎡, 102석 규모의 매장으로 선보였다.

설빙 일본 1호점이 위치한 하라주쿠는 일본의 디저트 문화와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도쿄의 대표적인 번화가로 차후 글로벌 디저트 시장에서 설빙의 성공 여부를 판가름할 수 있는 중요한 테스트마켓의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설빙이 진출한 일본은 프랑스와 함께 디저트 시장의 성지라 불리는 곳이다. 다양하고 독특한 디저트 문화가 잘 발달돼 있다.

일본은 건강한 재료를 활용한 디저트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어, 우리나라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한국식 디저트를 선보이는 설빙의 성공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또한 올해 3월 일본 네티즌 100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접 가서 먹고 싶은 세계의 디저트' 1위로 선정되는 등 오픈 전부터 설빙의 인기가 높아 일본시장에 무리 없이 안착할 것으로 설빙 측은 보고 있다.

설빙 관계자는 "아시아 시장을 사로잡은 디저트 브랜드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디저트 강국인 일본에 안정적으로 진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현지 사정에 밝은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일본 디저트 시장의 높은 벽을 허물고 성공적으로 안착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설빙은 중국, 태국, 일본에 이어 최근 한류 바람이 거세지고 있는 중동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미국, 호주 등 10여 개 국가의 진출을 위한 조율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