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림산업, 서울 흑석뉴타운 '아크로 리버하임' 7월 1일 분양


입력 2016.06.30 15:18 수정 2016.06.30 16:03        박민 기자

총 1073가구 중 405가구 일반에 분양

지하철 9호선 '흑석역' 도보권에 한강 조망

총 1073가구 중 405가구 일반에 분양
지하철 9호선 '흑석역' 도보권에 한강 조망

'아크로 리버하임' 투시도.ⓒ대림산업 '아크로 리버하임' 투시도.ⓒ대림산업

대림산업은 다음 달 1일 서울 동작구 흑석동 158번지 일대(흑석뉴타운 7구역)에서 공급하는 '아크로 리버하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단지는 흑석뉴타운 내에서도 한강변 입지에 자리잡고 있으며, 지하철 9호선 흑석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갖췄다.

'아크로 리버하임'는 총 1073가구(전용면적 39~135㎡)로 지하 3층~지상 28층, 20개 동으로 지어진다. 이 중 전용면적 59~84㎡, 40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59㎡ 60가구 △72㎡ 25가구 △84㎡ 275가구 △84㎡(테라스) 45가구이다.

아크로 리버하임은 교통편의성이 우수하다. 지하철 9호선 흑석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신논현역, 여의도 등 중심업무지구로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다. 고속터미널역, 김포공항역 등 주요 교통거점에 환승 없이 도착할 수 있다.

주변 도로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한강대교를 통해 용산, 서울역, 광화문 일대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올림픽대로를 타고 좌측으로는 여의도, 우측으로는 강남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 효사정 공원을 비롯해 노들섬, 노들나루 공원, 사육신 공원이 있어 산책을 즐기기 좋다. 차로 10분 내외의 거리에 규모 143만㎡의 국립공원인 '국립서울현충원'과 여의도 한강공원이 자리 잡고 있어 주말 가족들과 나들이 가기에 적합하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인근에 중앙대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중앙사대부속초·중학교, 흑석초등학교 등이 가깝다. 노량진 학원가도 버스로 3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한강대교를 건너면 바로 용산으로 이어져 아이파크몰 쇼핑센터, 이마트 용산점, CGV 용산 등 쇼핑 문화 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단지는 탁 트인 한강 조망권을 확보하기 위해 철재 대신 유리로 난간을 만든 유리난간일체형 창호를 적용했다. 또한 대림이 특허를 출원 중인 단열 기술도 적용된다. 집안의 모든 벽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하고 모든 창호에 소음차단과 냉난방 효율이 높은 이중창 시스템을 설치했다.

세대 내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집안의 주요 설비를 조정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를 이용해 원격으로 방문자 확인하고 공동현관 문을 열 수 있으며, 조명, 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대림산업이 특허를 낸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이 도입된다. 이 시스템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로 실내공기를 정화시켜 별도의 공기청정기 없이도 항상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게 한다.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아크로 리버하임의 자랑이다.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피트니스, 가족운동실 등의 다양한 실내운동시설이 마련되며 샤워실 내부에 건식사우나를 설치한다. 또 청소년들의 학습을 도와줄 독서실이 설치되며, 입주민들의 친목도모와 휴식공간이 될 라운지 카페도 조성된다. 또한 외부손님이 방문했거나 가족행사 시 다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들어설 계획이다.

아크로 리버하임 분양관계자는 "흑석뉴타운 내에서도 한강변 입지에, 흑석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입지 상으로는 최고임을 자랑하며, 상품도 브랜드 이미지에 맞게 고급화 시켰다"며 "강남권역과 여의도권역의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은 편이며, 입지가 좋기 때문에 투자처로 생각하는 수요자들도 많아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크로 리버하임은 7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13일에 발표되며, 계약은 19일~21일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현장 부지인 서울 동작구 흑석동 125-1번지(지하철 9호선 흑석역 4번출구 앞)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박민 기자 (mypark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