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구은행, 29일부터 전 영업점서 일임형 ISA 판매


입력 2016.06.29 17:36 수정 2016.06.29 17:40        배근미 기자

고객 투자성향 별 모델 포트폴리오 6종 구성

분산투자 통한 운용안정성, 수수료 부담 없애

DGB금융그룹 대구은행은 전 영업점에서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일임형ISA 상품은 투자자별 성향에 맞는 맞춤형 모델 포트폴리오를 운용전문가들이 전략과 시장 환경 분석 등을 통해 편입상품 선정, 자산 배분 등을 고려해 종합적인 자산관리를 지원하는 금융상품이다. ⓒDGB대구은행 DGB금융그룹 대구은행은 전 영업점에서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일임형ISA 상품은 투자자별 성향에 맞는 맞춤형 모델 포트폴리오를 운용전문가들이 전략과 시장 환경 분석 등을 통해 편입상품 선정, 자산 배분 등을 고려해 종합적인 자산관리를 지원하는 금융상품이다. ⓒDGB대구은행

DGB금융그룹 대구은행은 전 영업점에서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일임형ISA 상품은 투자자별 성향에 맞는 맞춤형 모델 포트폴리오를 운용전문가들이 전략과 시장 환경 분석 등을 통해 편입상품 선정, 자산 배분 등을 고려해 종합적인 자산관리를 지원하는 금융상품이다.

DGB대구은행 일임형ISA 상품은 투자자 성향별로 고위험, 중위험, 저위험형 등 총 6개의 모델포트폴리오로 구성돼 있다.

대구은행은 특색있는 자산배분을 위해 자산배분결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최상의 자산배분 모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대구은행은 이를 위해 외부에서 채용한 우수운용인력과 내부 펀드매니저로 구성된 일임형ISA 운용팀을 신설해 투자자에게 가장 적합한 포트폴리오 구성에 나섰다.

아울러 국내외 주식형 및 채권형 등 편입자산에 대한 리서치를 통해 분산투자를 통한 운용안정성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펀드에서도 판매수수료가 없는 랩어카운트 펀드를 통해 투자자의 수수료 부담을 줄였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일임형 상품 출시로 저금리 기조 속 지역고객들에게 새로운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장기적 안목으로 탄탄하고 내실있는 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 기반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