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쌍용차, 티볼리 에어 유럽 공략 본격화


입력 2016.06.29 15:54 수정 2016.06.29 15:56        박영국 기자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해외시장 지역별 론칭

쌍용자동차 티볼리 에어가 스페인 마드리드 론칭행사에서 선보이고 있다.ⓒ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티볼리 에어가 스페인 마드리드 론칭행사에서 선보이고 있다.ⓒ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준중형 SUV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를 해외시장에 잇달아 론칭하면서 글로벌 판매 확대에 본격 나선다.

쌍용차는 최근 독일 쾰른과 뷔르츠부르크에서 현지 언론을 초청한 티볼리 에어 론칭행사 및 미디어 시승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50여명의 기자들은 세련된 디자인과 안정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 등 티볼리 에어의 뛰어난 상품성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티볼리에 이어 티볼리 에어가 유럽시장에서의 쌍용차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앞서 지난 5월 스페인 마드리드와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개최된 현지 론칭행사와 미디어 시승행사에서도 티볼리 에어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는 등 향후 해외시장에서의 티볼리 브랜드 성장세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쌍용차는 7월 프랑스, 8월 영국 등 티볼리 에어의 해외 지역별 론칭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처럼 티볼리 에어의 글로벌 론칭이 이어지면서 해외 언론의 쌍용자동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6일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 오토카(Auto Car)를 비롯한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 기자단이 쌍용차 평택 본사를 방문한 데 이어 14일에는 아우토 빌트(Auto Bild)를 비롯한 독일, 벨기에, 폴란드, 스위스 등 중부유럽권 자동차 전문매체 기자단이 평택 본사를 방문했다.

해외기자단은 빠른 속도로 글로벌 SUV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쌍용차의 모습에 놀라워하며 티볼리 브랜드를 비롯한 현재 라인업과 미래 전략 모델 청사진에 신뢰와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쌍용차는 티볼리 에어의 해외시장 지역별 론칭 및 미디어 시승행사 외에도 유럽 최대 스포츠채널인 유로스포츠(Eurosport)를 통한 유럽 54개국 티볼리 브랜드 광고 캠페인 전개, 각종 박람회를 비롯한 지역 행사 참여 및 후원 등 해외시장의 특성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스타일과 실용성, 경제성을 고루 갖춘 티볼리의 인기 덕분에 유럽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티볼리 브랜드의 현지 마케팅 강화는 물론 시장다변화 등 글로벌 판매 확대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