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디스플레이, 차량용 디스플레이 안전성 대폭 강화


입력 2016.06.26 11:00 수정 2016.06.26 11:12        이홍석 기자

시험인증기관 TÜV SÜD 그룹과 ‘난연 인증 프로그램’ 개발

LGD 차량용 디스플레이 난연인증마크.ⓒLG디스플레이 LGD 차량용 디스플레이 난연인증마크.ⓒ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모든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난연 인증 프로그램’을 업계 최초로 전면 적용해 급성장하고 있는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안전성을 대폭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자동차 완성업체별 다양한 안전규격 요구조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세계적 시험인증기관 TÜV SÜD 그룹과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대한 ‘난연 인증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했다.

난연은 화재 발생 시 불의 확산을 지연시키는 특성으로 이를 정량적인 수치 또는 등급으로 구분해 주요 안전 규격에서 정의하고 있다. 회사측은 이번 인증 프로그램을 오는 7월부터 개발되는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전 모델에 전면 적용하기로 했다.

그동안 차량용 디스플레이는 정보통신기기에 대한 안전규격(EN 60950-1)만 충족하면 됐다. 하지만 이번에 LG디스플레이가 EN 60950-1은 물론 ISO 3795, DIN 75200, FMVSS 302 등 자동차 안전규격까지도 적용시킨 난연 규격을 새롭게 정립하고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전모델에 적용함으로써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키게 됐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난연 인증 프로그램 도입으로 안전을 위한 제품 경쟁력 업그레이드는 물론 공정 간소화 및 진행비용 절감, 인증 기간 단축 등 고객가치 제고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완성업체 및 소비자 역시 차량용 디스플레이 제품의 안전성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윤정환 LG디스플레이 자동차개발담당 상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규격에서 난연성에 대한 검증은 필수적인 부분이 됐다”며 “이번 난연 인증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제품 경쟁력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정보안내디스플레이(CID)·계기판(Cluster)·뒷좌석 엔터테인먼트 디스플레이(RSE) 등 차량용 디스플레이 제품 전 분야를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5인치 이상 차량용 디스플레이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