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공기청정기·에어컨 필터 무상교체 개시


입력 2016.06.21 13:38 수정 2016.06.21 13:56        이홍석 기자

홈페이지 통해 교체 대상 제품 확인 후 신청

lG전자 공기청정기·에어컨 필터 교체 안내문.ⓒLG전자 홈페이지 캡쳐 lG전자 공기청정기·에어컨 필터 교체 안내문.ⓒLG전자 홈페이지 캡쳐
LG전자가 공기청정기와 에어컨 필터 유해물질 논란과 관련, 필터 무상교체를 개시했다.

LG전자는 21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기청정기와 에어컨 필터 무상교체란을 신설하고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제품 유행성이 입증되지 않았지만 소비자들의 불안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17일 "지난 2012년 이후 생산했던 공기청정기와 스탠드형 에어컨 일부 모델에 적용한 3M의 특정 필터(‘3M 초미세 먼지 필터’)에서 극소량의 옥타이리소씨아콜론(OIT) 성분이 포함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아직 유해성이 입증되지 않았지만 고객들이 원하는 경우, OIT가 포함되지 않은 필터로 무상으로 교체해드릴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에 무상교체 신청 대상은 공기청정기, 스텐드형 에어컨 중 해당 필터적용 모델로 벽걸이 에어컨, 시스템 에어컨, 제습기 등은 대상이 아니다.

해당 제품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은 대상 모델을 확인한 뒤 홈페이지에서 모델명과 제조번호를 입력하면 신청된다.

LG전자는 "공기청정 필터 무상 모델 1대 당 1회 제공된다"며 "필터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오는 27일 이후 순차 배송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