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스페인전 시작으로 7일 연속 대표팀 경기 열린다


입력 2016.05.31 16:54 수정 2016.05.31 16:54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6월 1일 A대표팀 시작으로 7일간 총 8경기 열려

대한축구협회가 운영하는 각급 남녀 대표팀은 1일 A대표팀을 시작으로 7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경기를 치른다. ⓒ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대한축구협회가 운영하는 각급 남녀 대표팀은 1일 A대표팀을 시작으로 7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경기를 치른다. ⓒ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대한축구협회가 운영하는 각급 남녀 대표팀이 7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경기를 치르는 진귀한 기록을 세우게 됐다.

31일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대표팀은 오는 6월 1일 A대표팀의 스페인전 친선경기를 시작으로, 2일 올림픽팀 나이지리아전, 3일 18세 대표팀의 잉글랜드전이 잇따라 열린다. 4일에는 올림픽팀 온두라스전과 여자대표팀 미얀마전이 있고, 5일 A대표팀 체코전, 6일 올림픽팀 덴마크전, 7일 여자대표팀 미얀마전까지 7일간 총 8경기를 갖는다.

7일 연속 각급 대표팀 경기는 한국 축구 사상 처음일 뿐 아니라, 세계 축구계 전체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기록이다. 과거 유니버시아드 대회에 참가한 남녀 대학선발팀이 대회 일정에 따라 10일동안 번갈아 경기를 한 적은 있다. 하지만 이번처럼 A대표팀을 포함한 각 연령별 대표팀이 매일 별도의 평가전 경기를 갖는 것은 처음이다.

이처럼 연속 경기가 가능하게 된 것은 크게 두 가지 이유로 볼 수 있다.

먼저 FIFA에서 정한 국제경기 개최 일정이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기 때문이다. 즉 FIFA가 허락한 기간이 아니면 대표 선수 소집이 힘들게 되면서 특정 기간에 각 연령별 대표팀도 일제히 경기를 치를 수밖에 없게 됐다.

또 하나는 한국 축구의 국제적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방한 초청에 응하거나, 한국을 상대로 평가전을 치르고 싶어하는 나라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18세 대표팀의 잉글랜드전과 여자대표팀 미얀마전은 상대국 협회에서 적극적으로 제안해 이뤄진 경기들"이라고 설명했다.

<각급 대표팀 7일 연속 경기 일정>

6월 1일(수) A대표팀 친선경기 VS 스페인 (오스트리아 짤츠부르크)
6월 2일(목) 올림픽대표팀 4개국 친선대회 VS 나이지리아 (수원)
6월 3일(금) U-18 대표팀 친선경기 VS 잉글랜드 (이천)
6월 4일(토) 올림픽대표팀 4개국 친선대회 VS 온두라스 (고양)
여자대표팀 친선경기 VS 미얀마 (미얀마 양곤)
6월 5일(일) A대표팀 친선경기 VS 체코 (체코 프라하)
6월 6일(월) 올림픽대표팀 4개국 친선대회 VS 덴마크 (부천)
6월 7일(화) 여자대표팀 친선경기 VS 미얀마 (미얀마 양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