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리복, 장애물 레이스에 1만여명 참석


입력 2016.05.29 18:08 수정 2016.05.29 18:11        김영진 기자

28~29일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서 개최

29일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이 인천 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에서 진행한 이색 장애물 레이스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에 참가한 도전자들이 출발하고 있다.ⓒ리복 29일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이 인천 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에서 진행한 이색 장애물 레이스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에 참가한 도전자들이 출발하고 있다.ⓒ리복
미국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후원하는 이색 장애물 레이스 '2016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가 5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인천 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됐다.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는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이색 장애물 챌린지에 도전하는 야외 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도전의식을 고취시키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한다는 취지의 글로벌 레이스다.

2010년 미국에서 처음 개최돼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전 세계 약 40개국 130개 지역에서 개최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참가자가 매년 평균 100만 여명에 달하는 글로벌 이벤트로 자리잡고 있으며 올해 인천 송도에서 개최된 대회에서도 1만여명이 몰렸다.

이번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는 약 5km의 거리에 15개 이상의 장애물로 구성된 스프린트 코스와 약 10km의 거리에 20개 이상의 장애물로 구성된 수퍼 코스 두 가지로 구성됐다. 레이스에 참석한 약 1만여명의 참가자들은 각자 자신의 한계를 시험할 다양한 챌린지에 도전하며 레이스를 마쳤다.

리복은 매해 다른 분위기에서 레이스를 즐길 수 있도록 자연과 도심을 아우르며 매년 개최 장소를 다양하게 선정하고 있다. 특히 올해의 개최지는 최근 각광받는 신도시인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달빛축제공원으로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에는 자연을 벗삼아 달릴 수 있는 산지형 장소에서 진행했다면 올해는 송도의 넓고 평평한 지형을 적극 활용해 장애물의 위치와 구성력을 높였다.

리복의 채드 위트먼 상무는 "나날이 스파르탄 레이스에 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전세계적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파르탄 레이스와 같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후원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피트니스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