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어반자카파 '널 사랑하지 않아' 1위 "가슴 울리는 노래"


입력 2016.05.27 08:47 수정 2016.05.29 16:43        이한철 기자
어반자카파 '널 사랑하지 않아'가 8개 음원차트를 싹쓸이했다. ⓒ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어반자카파 '널 사랑하지 않아'가 8개 음원차트를 싹쓸이했다. ⓒ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실력파 혼성 R&B 그룹 어반자카파의 새 앨범 '스틸(Still)' 타이틀곡 '널 사랑하지 않아'가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널 사랑하지 않아'는 27일 오전 7시 기준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몽키3 등 8곳 음원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어반자카파가 현 소속사인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한 후, 처음 발표하는 이번 미니앨범 '스틸(Still)'은 지극히 어반자카파다운 트랙들로 가득 채워졌다. 특히 세 명의 멤버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각각 자신의 곡을 작업한 후 앨범 컬러에 맞춰 수록곡을 결정했다.

데뷔 8년차 새로운 둥지에서 새 앨범을 선보이는 만큼 조금씩 자신들만의 음악을 내기 위해 어느 때보다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1번 트랙에 실려 있는 '널 사랑하지 않아'는 권순일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어반자카파 특유의 발라드 색깔이 묻어나오는 곡이다. 헤어짐을 경험해 본 세상의 모든 연인들이 이별에 대한 잔혹한 현실을 공감할 수 있는 노래로 '사랑하기 때문에 놓아준다', '너를 더는 힘들게 할 수 없어 헤어진다'라는 솔직하지 못한 이별의 말을 애절하게 담아냈다.

어반자카파 멤버들의 목소리가 가장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 연주로 시작해 스트링 사운드의 웅장함으로 이어지는 사운드가 감정의 '기승전결'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포인트다.

어반자카파는 "멤버들 모두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기에 더욱 어반자카파다운 음악이라고 얘기할 수 있다. 팬들이 정말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진실한 마음을 담은 앨범이기에 듣기에 거북함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랑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어반자카파는 앨범 발매 시간인 27일 자정에 앞서 이날 오후 11시 30분부터 페이스북 페이지 '딩고 뮤직' 통해 약 1시간 동안 발매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친한 친구인 에릭남이 MC를 맡았고 가수 솔튼페이퍼, 주니엘, 배우 맹세창이 함께 자리를 빛내 더욱 즐거운 생방송을 꾸몄다.

어반자카파는 28일 0시 2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 약 1년여 만에 돌아온 어반자카파의 컴백을 화려하게 알릴 예정이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