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언정 "플레이보이 모델, 의미 있는 촬영"


입력 2016.05.06 07:23 수정 2016.05.06 07:24        스팟뉴스팀
이언정 화보가 공개돼 화제다. ⓒ bnt 이언정 화보가 공개돼 화제다. ⓒ bnt

모델이면 모델 연기면 연기 그리고 이제는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싶어 하는 이언정이 카메라 앞에 섰다.

마치 신인 같은 에너지를 뿜어냈던 그는 '플레이보이' 모델 출신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확실한 캐릭터로 활약한 배우이기도 하다. 또한 그는 4월 초 공개될 유튜브 영상 '언니랑'을 통해 탐나는 몸매와 피부 그리고 라이프 스타일까지 다방면으로 자신의 관리 비법을 알릴 예정이다.

오랜 시간 동안 모델로 활동했던 그는 카메라 앞에서 물 만난 물고기처럼 자유롭고 행복해 보였다.

이언정과 bnt가 함께 한 화보는 총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됐다. 첫 번째는 몸에 피트 되는 블랙 미니 원피스를 입고 고혹적이면서도 우아한 여성의 모습을 보여줬다.

이어진 콘셉트는 시스루 보디슈트와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블랙&화이트 재킷으로 관능적인 무드를 자아냈다. 마지막 콘셉트는 브라톱과 레깅스를 입고 건강미 넘치는 스포츠 웨어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그는 모델이 된 계기에 대해 "학생 때 친구들과 모여서 서로 사진 찍어주는 것을 좋아했다. 한 친구가 모델 지망생이어서 찍은 사진으로 지원을 했는데 제게만 연락이 왔다. 모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는데 친구가 인생을 바꿔준 셈이다"라고 답했다.

또한 그는 남다른 이력도 가지고 있다. '플레이보이' 모델 출신으로 잘 알려져 있는 그는 여러 가지 편견 때문에 고충이 많았다고. "'플레이보이' 모델은 미국서 활동할 당시 찍었던 청바지 광고를 본 관계자에게 캐스팅 됐다"고 했다. 선입견에 대해서는 "한국에서 '플레이보이' 이미지가 불법적이고 음지에 있는 느낌으로 비치는 것 같다. 모델로서 의미 있는 촬영을 했다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비쳐 아쉽다"며 속내를 내비쳤다.

걸그룹 '주얼리' 멤버가 될 뻔했던 사연에 대해서는 "모델 활동 당시 가수 제의를 받고 연습생으로 잠깐 있었다. 하지만 그 당시 모델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박차고 나왔다"고 전했다.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우연한 기회였다고. "1999년도에 영화 '2009 로스트 메모리즈' 감독님께서 캐스팅해 주셨고 그때 처음 작은 역할이지만 스크린에서 보이는 내 모습이 낯설면서도 새로운 세계로 다가와 연기에 대한 매력을 느꼈다"고 답했다.

드라마 '아이리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얼굴을 알린 그는 "대중에게 각인시킬 수 있었던 작품이고 이례적으로 광화문 일대를 막고 촬영해서 기억에 남는다. 앞으로도 그런 작품을 더 하고 싶다"고 전했다.

지금까지 맡았던 캐릭터가 주로 '센' 캐릭터였는데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해보고 싶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키도 크고 생김새 자체가 미인상이 아니다 보니 강하고 '센' 역할을 많이 맡았던 것 같다. 성격이 털털하고 재밌어서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코미

디도 해보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여배우라면 누구나 하고 싶은 멜로 연기에 대해서는 "영화 '러브&드럭스'의 앤 해서웨이처럼 두 가지 감정이 공존하는 멜로 연기를 해보고 싶다"고 답했다.


할리우드 영화 '더 라이프' 출연에 대해서는 "뉴욕에 갔을 때 지하철을 타려고 하는데 누가 뒤에서 뛰어오더라. 명함만 받아 놓고 있다가 영화 촬영이 시작된다는 기사를 보고 연락을 해서 촬영을 하게 됐다. 상업 영화가 아니었는데 출연진이 유명해서 이슈가 됐던 것 같다. '더 라이프' 출연 덕분에 미국에서는 어떤 식으로 촬영하는지 경험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최근 개봉했던 영화의 흥행 부진에 대해 "저예산 영화를 찍다 보니 전체 영화 스토리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기가 역부족이라는 생각을 했다. 시간과 돈에 쫓기나 보니 표현이 잘 안됐고 흥행이 부진했다. 소재는 신선했지만 안타깝다"며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요즘 근황에 대해서는 "유튜브에서 운동 관련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언니랑'이라는 제목으로 푸드, 뷰티, 운동 이렇게 세 가지 카테고리로 선보이려고 한다. 4월 초쯤에 나올 것 같다"고 답했다.

친하게 지내는 연예인이 있냐는 질문에는 "두루두루 다 친하게 지내고는 있지만 최근에 '바다'랑 자주 만났다. 행사장 가서 우연히 만났다가 친해졌다. 수다도 떨고 춤도 추러 간다. 압구정에 좋아하는 LP 바가 있어서 아지트처럼 자주 간다"고 말했다.

완벽한 몸매를 가지고 있는 그는 몸매 관리도 확실하게 했다. "평생 다이어트 한다고 생각하고 산다. 익스트림한 운동을 좋아해서 권투, 무예타이, 번지 점프같이 도전적이고 액티브한 운동을 주로 했다. 그런 운동을 많이 하다 보니 근육통이 심해져서 요즘은 호흡을 조절하는 필라테스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신의 강점에 대해서는 본인을 '잡초'같다고 표현하며 "우울했던 적이 많았는데 우울한 감정을 스스로 잘 다스리는 것 같다. 긍정적인 마인드가 가장 큰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bnt 독자들에게 "유튜브 영상도 많이 봐주시고 모든 분들이 함께 건강해졌으면 좋겠다. 앞으로는 배우로서 커리어를 쌓고 싶다. 연기자 이언정으로 비칠 수 있도록 노력을 많이 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스팟연예 기자 (spotent@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연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