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계열사와 제휴 연계 통한 핀테크 육성 본격화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3월 23일 21:24:04
    KB금융, 계열사와 제휴 연계 통한 핀테크 육성 본격화
    제휴형 KB스타터스로 터치웍스, 락인컴퍼니, 센드버드, 라인웍스 선정
    O2O, 모바일 서비스, 퇴직연금 자산 컨설팅 분야에서 제휴 사업 추진
    기사본문
    등록 : 2016-05-03 15:26
    김영민 기자(mosteven@dailian.co.kr)
    ▲ 왼쪽부터 강대명 KB금융지주 미래금융부 상무, 조용현 라인웍스 대표, 강상훈 터치웍스 대표, 이상희 센드버드 이사,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 정성호 KB국민카드 미래사업본부장이 2일 KB스타터즈밸리 선정 기념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지주

    KB금융그룹은 지난 2일 제휴형 ‘KB스타터스’로 터치웍스, 락인컴퍼니, 센드버드, 라인웍스를 선정하고, 이를 축하하는 기념 행사를 가졌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휴형 KB스타터스의 선정은 KB금융그룹에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담당하고 있는 KB금융지주 미래금융부 산하 KB핀테크HUB센터의 추천을 통해 이뤄졌다.

    KB핀테크HUB센터 담당자는 “선정된 업체들은 KB금융그룹 계열사가 추진하는 사업과 연계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돼 추천하게 됐다”며 “KB금융그룹 계열사는 핀테크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편의를 높이는 서비스를 빠르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제휴형 KB스타터스로 선정된 4개 핀테크 스타트업은 KB계열사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핵심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 파트너로서 참여하게 된다.

    터치웍스는 KB국민카드와 제휴를 통해 멤버십 서비스와 결제를 한 번에 처리하는 통합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으며, 락인컴퍼니와 센드버드의 기술은 KB국민은행이 추진 중인 모바일 금융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라인웍스는 퇴직연금 자산컨설팅 고도화를 위해 KB국민은행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제휴를 통한 육성은 핀테크 업체들이 가장 원하는 이상적인 형태의 지원일 수 있다"며 "KB금융그룹과의 제휴를 계기로 핀테크 스타트업에게 더 많은 사업 확장의 기회가 생겨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김영민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