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춘계학술대회, 실무이슈 나눔


입력 2016.05.03 10:20 수정 2016.05.03 10:21        스팟뉴스팀

“서울 70년, 소통과 배려를 이야기하다”

지난 30일 도시계획분야의 학계와 산업계를 대표하는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외 3개 단체의 춘계학술대회가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개최됐다.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지난 30일 도시계획분야의 학계와 산업계를 대표하는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외 3개 단체의 춘계학술대회가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개최됐다.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회장 김홍배 한양대 교수)는 지난 30일 도시계획분야의 학계와 산업계를 대표하는 본 학회와 한국 도시계획기술사회, 한국 부동산개발협회, 건설주택포럼 등 4개 단체가 공동주최하는 춘계학술대회를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서울 70년, 소통과 배려를 이야기하다”를 비롯해 “도시관리제도 도입의 타당성 모색”, “창조경제시대의 산업공간 방향모색” 등이 발표되었다.

김 회장은 축사에서 “학계와 산업계의 연계가 절실한 우리 분야에서 이번 학술대회가 학술적 연구와 실무적 이슈들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주선 한양대 부동산융합대학원 주임교수는 전문가 세션을 통해 “플레리스 마케팅의 개념 및 위원회 역할”이라는 발표를 해 눈길을 끌었다.

김승배 피데스개발 대표(한국 부동산개발협회 부회장 겸 건설주택포럼 부회장)는 이번 학술대회가 “최근 학계의 연구 동향과 산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고 그 추세를 주도하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학술대회에는 원윤희 서울시립대 총장, 김홍배 회장(한양대 교수)을 비롯해 본 학회 부회장인 김현수 단국대 도시계획부동산학과 교수가 자리했다.

또한, 학회 고문인 김원 서울시립대 명예교수, 오동훈 한국 부동산분석학회장(서울시립대 교수), 장태일 홍익대 도시건축대학 겸임교수, 윤주선 한양대 부동산융합대학원 주임교수, 유승하 현대건설 주택실장, 신완철 한화도시개발 고문, 김승배 피데스개발 대표, 이상근 하나금융그룹 전문위원 등 학계 및 산업계 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