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시민단체 "어버이연합 사태, 건전한 보수까지 매도"


입력 2016.04.29 17:34 수정 2016.04.29 17:35        스팟뉴스팀

자유교육연합 등 28개 시민단체, 비판 성명 발표

어버이연합 집회 자금 지원 사태와 관련해 일부 언론의 보도가 과장·왜곡됐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29일 자유교육연합 등 28개 시민단체는 어버이연합 사태와 관련해, 건전한 보수단체까지 부정적으로 보도하는 행위를 중단하라는 내용의 성명을 내놓았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좌편향 언론매체들이 연일 어버이연합 관련 보도를 다루면서 행정자치부가 시행하는 ‘공익활동 지원사업’을 폄훼한다”며 “건전한 풀뿌리시민단체들까지 청와대·전경련의 지원을 받는 집단으로 호도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사업비를 지원하는 공익사업은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에 의거해 진보·보수 성향에 관계없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 단체로 선정된다. 아울러 지원된 국고보조금은 공익사업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도록 철저한 감시체계가 적용된다.

성명서는 “일부 언론들이 건전한 공익사업 지원금마저 정부에 협조하는 시민단체에 퍼주는 부도덕한 보조금으로 몰아간다”며 “건전한 시민단체를 어버이연합 같은 우파적 단체와 싸잡아 비난하는 것은 공정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또 성명서는 “시사저널의 보도를 모두 사실로 단정하고 기사화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청와대 행정관이 집회 지시를 부인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사실에 근거한 보도가 이루어져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관련기사를 보도한 언론사들은 지난날 좌파시민단체가 막대한 자금을 지원 받았어도 문제 삼지 않았다”며 “티끌만한 보수단체의 과오에 대해서는 크게 부풀려서 비난하는 시도를 중단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