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숙박 레저 앱 3개월 연속 ‘최정상’
닐슨코리안클릭 조사서 연속 3개월 1위
업계 최다 수준 4000여개 제휴점 확보
위드이노베이션의 숙박O2O 서비스 '여기어때'가 3월 숙박 레저 애플리케이션(앱) 부문에서 ‘가장 이용자가 많은 앱’으로 꼽혔다. 지난 1, 2월에 이은 3개월 연속, 순이용자 수 1위다.
20일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 3월 여기어때는 월간 순이용자 수(MAU) 68만명(안드로이드 기준)을 기록하며, 숙박·레저 앱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올랐다. 그 뒤는 야놀자(45만6000명), 데일리호텔(38만7000명), 스카이스캐너(38만3000명)등이 이었다.
여기어때는 지난 1월과 2월에도 각각 69만9000명, 76만4000명을 확보하면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위드이노 측은 “iOS 사용자를 포함한 3월 총 MAU는 116만명에 이른다”며 "일시적 현상이 아닌 3개월 연속 1위로, 공고한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한 결과”라고 해석했다.
국내 3대 중소형호텔 중개 앱을 전체 시장으로 가정할 때 여기어때의 시장점유율은 3개월 연속 50%를 넘었다. 지난 1월에 50.2%로 과반을 확보한데 이어 2월 53.5%, 3월 55.8%를 기록했다.
여기어때는 현재 업계에서 가장 많은 4000여 개 제휴점을 확보하고 제공 중이다.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순위와 앱 이용자수 점유율, 이용후기수(약 40만개) 등 항목 대부분에서 중소형호텔 앱 1위에 올라 있다.
문지형 위드이노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지난 2년간 중소형호텔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이용자 편의성 증대를 최우선으로 삼아 서비스를 고도화한 것이 1위를 차지한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여기어때와 호텔타임은 견고한 이용자 정보보호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IDC 방화벽뿐 아니라, 침입탐지시스템(ids)과 침입방지시스템(ips)을 구축해 해킹 및 비정상적인 접속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암호화해 관리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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