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시그널', 조진웅 백골사체 발견…시청률 10% 돌파


입력 2016.02.28 10:12 수정 2016.02.28 10:13        부수정 기자
tvN 금토드라마 '시그널'이 2화 연속 시청률 10%를 나타냈다.tvN '시그널' 화면 캡처 tvN 금토드라마 '시그널'이 2화 연속 시청률 10%를 나타냈다.tvN '시그널' 화면 캡처

tvN 금토드라마 '시그널'이 2화 연속 시청률 10%를 나타냈다.

28일 tvN에 따르면 전날 방송한 '시그널' 12화는 평균 시청률 10.7%(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최고 시청률 12.1%를 기록했다. '시그널'은 11화에서도 시청률 10%를 넘기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10대에서 50대에 이르는 전 연령 남녀 시청층에서 케이블과 종편 채널을 통틀어 전 채널 12회 연속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tvN 타깃인 2049 연령에서는 평균 시청률 8.6%, 최고 시청률 9.7%를 기록했다고 tvN은 전했다.

12화 방송에서는 인주 여고생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해영(이제훈)과 재한(조진웅)의 모습이 그려졌다. 범주(장현성)는 사건의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해영의 형 선우(강찬희)를 희생양으로 삼아 그에게 누명을 씌웠다.

재한은 인주 여고생 사건이 범인, 증인, 경찰이 한패가 돼 사건을 조작한 것임을 알아채고 분개했다.

해영에게 사건의 진실을 알려주려 했던 치수(정해균)는 누군가로부터 피습을 당한 뒤 사망했다. 치수는 사망 전 해영에게 인주 사건은 자신이 조작했고 자신이 재한을 죽였다고 밝혔다.

치수의 살인사건에 대한 조사가 이뤄졌지만 장기미제 전담팀은 수사팀에서 제외됐다. 손에 치수의 피를 묻히고 있었던 해영이 치수의 살인 용의자로 지목된 것.

해영과 수현(김혜수)은 비밀리에 치수의 살인 용의자로 나이트클럽 사장 김성범(주명철)을 지목한 뒤 그의 모친 명의로 된 집을 찾았다. 이틀 전 치수가 그 집을 다녀간 사실을 알게 된 해영과 수현은 수상함을 느끼고 계단 옆 땅을 파헤치자 재한의 시신으로 추정되는 백골 사체가 발견됐다.

13화 예고편을 통해서는 수현과 재한의 애틋했던 과거 장면과 수현이 재한을 향해 웃으며 이별을 고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재한이 끝까지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는 말과 함께 해영과 재한이 서로의 행복을 빌어주는 장면은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아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