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노동조합, 다문화 가정에 ‘고향 나들이’ 선물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4일 18:09:52
    LG전자 노동조합, 다문화 가정에 ‘고향 나들이’ 선물
    다문화 가정 32가구…가족 구성원 포함 총 113명
    기사본문
    등록 : 2016-02-21 10:12
    김유연 기자(yy9088@dailian.co.kr)
    ▲ LG전자 노조대표는 지난 19일 LG전자 노동조합 사무실에서 다문화 가정 고향방문 왕복항공권 및 협력사 임직원 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배상호 LG전자 노조위원장(가운데)이 고향 방문단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 노동조합이 다문화 가정에 고향 방문 기회를 제공하며 ‘노조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다.

    배상호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LG전자 노조대표는 지난 19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LG전자 노동조합 사무실에서 다문화 가정의 고향 방문 왕복항공권 및 협력사 임직원 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LG전자 노동조합은 지역 복지재단 및 임직원의 추천을 받은 다문화 가정 총 32가구를 ‘USR 고향방문단’으로 선정하고 가족 구성원 모두(총 113명)에게 왕복 항공권을 증정했다. 현지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LG전자 전자레인지’도 선물했다.

    배상호 LG전자 노조위원장은 “노조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이라며 “다문화 가정 구성원들이 고향을 방문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USR 협력사 장학금’ 전달식도 개최됐다. ‘USR 협력사 장학금’은 초등학교부터 대학교에 재학중인 LG전자 협력사 임직원 자녀 중 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학생을 선정해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올해는 총 17명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았다.

    한편 LG전자 노동조합은 노동, 인권, 소비자, 환경 등 7개 영역에 걸쳐 △소비자를 위한 생산·품질 강화활동 △환경보호 활동 △해외법인과 연계한 빈곤국가 구호활동 △저소득층 지원 사업 등 다양한 USR 활동을 전개 중이다. 지난 2013년 7월부터 십시일반으로 기금을 모아 매년 1억여 원 규모의 저소득층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데일리안 = 김유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