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원순의 광폭행보? 대구서 "누리과정 본질적 해법 필요"


입력 2016.02.14 15:47 수정 2016.02.14 15:48        스팟뉴스팀

부산 이어 대구서도 누리과정에 대한 정부 근본적 대책 마련 강조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자료사진)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자료사진)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14일 대구를 찾은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이 최근 논란이 된 누리과정 문제에 대해 입을 열었다. 며칠 전 부산을 방문해서도 누리과정과 관련한 정부의 책임을 강조하던 박 시장은 이날도 정부의 근본적 대책 마련을 강조했다.

박 시장은 14일 대구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구교육청이 누리과정 예산을 전액 편성했다는데 돈이 어디서 나왔는지 모르겠다"며 "일부 교육청이 (무리하게) 누리과정 예산을 전액 편성하면 교육 재정이 왜곡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렇게 되면 교육 재투자가 힘들어지고 교육 미래 투자를 하지 못해 큰 문제다"라며 "본질적인 해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국무회의에서 얘기한 것도 바로 그 것"이라며 "교육부총리 등이 긴축예산 등 여러 방안을 제시하지만 중구난방이어서 허심탄회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앞서 박 시장은 12일 부산 벡스코 강연에서도 누리과정에 대한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당시 그는 "현재 전국의 교육청에서 울며 겨자먹기로 누리과정 예산을 편성해놨지만 곧 펑크가 날 것"이라며 "대통령께서 당선자 신분 당시 보편적 복지는 중앙에서 맡는게 맞다고 말씀하셨는데, 지켜주셔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를 방문한 박 시장은 사드의 서울 인근 배치와 관련한 기자들의 질문에 "밀양 송전탑 사태 때도 원전을 서울에 세우면 어떻겠냐는 지적이 있었는데 내가 뭐라고 할 수 있겠냐"며 즉답을 피했다. 또 부산과 대구가 갈등을 빚고 있는 신공항 문제에 대해서는 "지리적, 경제적, 균형적 관점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다"며 말을 아꼈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대구지역 사회적 기업·협동조합·비영리단체 관계자 30여명과 간담회를 가진 뒤 곧바로 서울로 향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