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제계 "북 악재, 더 힘들어…경제활성화법 조속 입법"촉구


입력 2016.02.12 18:02 수정 2016.02.13 11:21        박영국 기자

경제6단체, 대내외 리스크 극복 위한 긴급 공동성명 발표

경제 6단체 대표들이 12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 상의회관에서 '대내외 리스크 극복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제활성화법안 입법촉구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반원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 이승철 전국경제인연합회 상근부회장, 박병원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이동근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김정관 한국무협협회 부회장.ⓒ대한상공회의소 경제 6단체 대표들이 12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 상의회관에서 '대내외 리스크 극복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제활성화법안 입법촉구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반원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 이승철 전국경제인연합회 상근부회장, 박병원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이동근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김정관 한국무협협회 부회장.ⓒ대한상공회의소

경제계가 또다시 경제활성화법안 입법을 촉구하며 한목소리를 냈다. 지난해 말과 올 초 국회 일정에 맞춰 경제활성화 입법 촉구 공동성명을 냈던 경제단체들이 이번엔 북한 관련 리스크로 경영 환경이 더욱 악화됐다며 재차 성명을 발표한 것이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6단체는 12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 상의회관에서 ‘대내외 리스크 극복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제활성화법안 입법촉구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이날 경제단체는 긴급성명을 통해 대내외적 악재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북한리스크로 인한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경제활성화법안의 국회 통과가 시급하다고 호소했다.

경제계는 “최근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와 금융시장 불안 등 대외환경이 급속히 악화되는 가운데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개성공단 가동중단 등 일련의 사태로 더욱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어려운 때일수록 국민들은 힘을 모아 위기를 돌파해야 하며, 국론이 분열되어 경기회복의 골든타임을 놓쳐서는 안 된다”며 “국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 2월 4일‘ 기업활력제고를 위한 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했지만, 낙후된 서비스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좋은 청년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서비스산업발전법과 노동개혁법의 조속 입법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경제계는 “국회도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 주시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경제계는 대북리스크 등 어떠한 상황에도 흔들림 없이 투자와 고용 등 본연의 활동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성명 발표는 북한발 리스크에 따른 충격파가 그동안과는 다를 것이란 판단에서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G2리스크, 신흥국 불안 저유가에 따른 수출 위축, 내수경기침체 등 대내외 여건이 불안한 상황에서 북한 리스크까지 일어나며, 경제위기가 고조되고 있다”며 “사상 최악일지 모를 경제위기를 막아내기 위해서는 경제활성화법안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긴급성명 발표에는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 박병원 경총 회장,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김정관 무협 부회장, 반원익 중견련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경제단체와 업종별 협회가 진행하는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서명인원은 112만명을 넘어섰다.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본부는 “12일 오후 4시 기준 온라인 서명자수가 28만3000명, 오프라인 서명자수가 84만여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서명의 경우 전국 71개 상공회의소와 서울 25개 구상공회를 통한 서명자가 14만여명, 전경련·무역협회·중기중앙회·경총·은행연합회·중견련 등 경제단체와 업종별 협회가 진행하는 서명운동에서 15만여명, 시민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벌이고 있는 서명운동에서 55만여명이 동참한 것으로 집계됐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