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중고차매매사이트로 내차 판매? 매입시세 비교 충분히..


입력 2016.02.13 10:30 수정 2016.02.12 17:13        스팟뉴스2
ⓒ카스라이브 ⓒ카스라이브
정보화 시대에서는 아무리 작은 거래도 정확히 알아보고 비교해 볼 수 있다. 하물며 중고자동차를 사고파는 데 있어서는 어떠한 노력을 해서든 나에게 가장 유리할 거래를 해야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다.

자동차 매입시세는 시장의 민감한 유행에 따라 변하기도 하지만, 자기가 살고있는 지역특성과 판매하는시기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한다. 더구나 설과 추석 같은 명절이나, 여름 휴가기간, 혹은 겨울 혹한기 즈음에서 매입견적이 확 바뀌기 때문에, 이왕 판매할꺼면 이 시기가 다가오기 전에 미리 판매하는 것이 낫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카스라이브’에서 사람들이 차를 팔기전에 알고있으면 좋은 몇가지 정보를 제공했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차가 완전히 단종이 되기 전에 판매하는 것이 유리하다. 단종이 되는 순간, 아주 한물간 자동차로 취급받는 경향이 있다. 그러니 공식적으로 단종이 되기전에 처분하는 것이 좋다.

또한, 너무 심한 튜닝과 색상은 좋지않다. 물론 자기만족이라 생각하고 투자하는 것은 어쩔수 없지만, 나중에 되팔려고할 때, 유별난 자기차의 가치를 전부 챙기려고 한다면, 거래가 힘들어 진다. 무난한 색상과 옵션이 판매가격에 좋다.

그리고 최대한 금액을 많이 받아보려는 욕심에, 무리한 개인거래를 하거나, 위탁판매를 시도해서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차를 팔려고하면 되도록이면 빠른 이전이 가능한 곳과 완벽한 계약을 하는 것이 좋다.

매입견적 비교전문 ‘카스라이브’(http://www.carslive.kr)에서는 사람들이 자기 차를 팔 때, 기대 가능한 중고차 시세표와 가격을 무상으로 알려주고 있다

스팟뉴스2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2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