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북, 개성공단 '군통제구역' 선포 "혹독한 대가" 협박


입력 2016.02.11 17:56 수정 2016.02.11 18:01        하윤아 기자

정부 개성공단 전면 중단 조치에 맞대응…박근혜 정부 힐난

개성공단 남측 인원 전원 추방·판문점 연락통로 폐쇄 등 단행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정부가 개성공단 운영의 전면 중단을 결정한 가운데 11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경의선 남북출입사무소(CIQ)에서 개성으로 출경했던 개성공단 기업 차량들이 철수해 입경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정부가 개성공단 운영의 전면 중단을 결정한 가운데 11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경의선 남북출입사무소(CIQ)에서 개성으로 출경했던 개성공단 기업 차량들이 철수해 입경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북한이 우리 정부의 개성공단 전면 중단에 따른 맞대응 조치로 개성공단을 군사통제구역으로 11일 선포했다.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우리의 정정당당한 자위적 조치이며 합법적 권리행사인 수소탄시험과 위성발사를 걸고 개성공업지구사업을 정면 중단시킨 괴뢰패당의 도발적 망동은 절대로 용납될 수 없다"며 개성공단을 폐쇄하고 군사통제구역으로 선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북한은 지난 10일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북한의 4차 핵실험에 이은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대한 대북제재 조치의 일환으로 개성공단의 전면 중단을 발표한 데 대해 강하게 비난하면서 현 사태의 책임을 우리 정부 측에 떠넘겼다.

조평통은 "미국과 박근혜 패당은 우리의 수소탄시험과 평화적인 위성발사를 그 무슨 유엔 결의 위반으로 떠들어대면서 제재소동을 일구다 못해 10일 개성공업지구의 전면중단을 선포하는 데까지 이르렀다"며 "이로써 6·15 이후 온 겨레의 관심과 기대 속에서 10여년간이나 공동번영의 동음을 울려온 개성공업지구는 전면 폐쇄 상태에 놓이게 됐다"고 비판했다.

북한은 개성공단에 대해 "남조선 기업가의 요청에 따라 우리가 군사적으로 예민한 최전연지역을 통채로 내주어 건설한 민족의 화해와 단합, 협력의 상징이며 6·15의 옥동자"라면서 "박근혜패당은 집권한 첫날부터 돈줄이니 뭐니 하며 개성공업지구를 없애버리려고 악랄하게 책동해왔으며 이번에는 터무니없이 북남관계와 아무 상관도 없는 문제들을 들고나와 그것을 구실로 끝끝내 전면중단해버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따위 푼돈이 우리의 위력한 핵무기개발과 위성발사에 들어간 것처럼 떠드는 것은 초보적인 셈세기도 할 줄 모르는 황당무계한 궤변"이라며 "개성공업지구에서 남조선의 120여개 기업과 6000여개의 관련기업들이 얼마나 막대한 이득을 챙겨왔는지도 계산할 줄 모르는 박근혜야말로 머저리같은 대통령이 아닐 수 없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11일 10시(북한시각, 우리시각 10시 30분)부터 개성공단과 인접한 군사분계선 전면 봉쇄 △남북관리구역 서해선 육로 차단 △11일 17시(북한시각, 우리시각 17시 30분) 개성공단 남측 인원 전원 추방 △개성공단 남측 기업 및 관계기관 자산 전면 동결 △남북간 군통신 및 판문점 연락통로 폐쇄 등의 중대 조치를 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평통은 "개성공업지구 전면중단은 제 손으로 제 발등을 찍은 자살행위에 불과한 것으로서 날벼락을 맞은 것은 남조선 기업들과 인민들이며 혹독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은 다름아닌 박근혜 역적패당 자신들"이라며 "남조선 괴뢰패당은 개성공업지구를 전면중단시킨 대가가 얼마나 혹독하고 뼈아픈 것인가를 몸서리치게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하윤아 기자 (yuna111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하윤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