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 올바른 주택대출 상품 확인


입력 2016.02.07 09:00 수정 2016.02.05 23:25        스팟뉴스2
ⓒ뱅크-몰 ⓒ뱅크-몰
온라인시대를 맞은 금융업계관계자들은 새로운 과제 해결에 분주하다. 불완전판매 예방과 서비스 개선 등이 성공 여부를 좌우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는 온라인 서비스들이 오프라인에 익숙한 소비자들의 습관을 전환시키려면, 세분화된 서비스 정립은 물론 지속적인 개선이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들의 정보 습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최근 오픈 한 몇몇 사이트들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개인별로 다양한 조건에 따라 달라지는 내용들을 온라인에서 비교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직까지는 불완전하며, 쉽지 않아 보인다.

예를 들어 실제 최근 출범한 보험다모아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보험료와 실제 가입시 적용되는 보험료가 많게는 20만원까지 차이가 난다는 지적이 있었다. 온라인상에서 개개인의 특성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해 보험료의 단순 비교만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또한 '금융상품한눈에'도 같은 문제점이 나타난다. 주택가격, 필요금액, 물건종류 등 기본적인 조건을 선택한 후 결과를 조회하면 실제 적용 받는 조건과 상당한 차이가 나 실용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다. 게다가 일부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7등급이 6등급보다 좋은 조건이 나오는 소위 '역전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정보의 홍수 시대에서도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이끌어 낸 서비스도 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몰’(http://www.bank-m.co.kr)이 대표적으로 해당 업체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기본적인 은행별 조건을 제공하지만 무엇보다도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최저 상품을 찾고자 하는 부분을 도와주고 있다.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해보니 약 5분간의 상담을 통해 나의 조건에서 어느 금융사의 상품이 적절하며,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까지 확인이 가능했다. 게다가 개인의 중요 기록이 남지 않다 보니 이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는 소비자들의 만족감이 상당할 것으로 보여진다.

‘뱅크-몰’( 대표번호: 070-8796-6000 )은 하루 약 4000여명이 방문을 하고 있으며, 전세자금대출 등 다양한 상담이 가능하다.

스팟뉴스2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2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