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가성비 좋은 편의점 디저트 '불티'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8일 17:10:52
    GS25, 가성비 좋은 편의점 디저트 '불티'
    디저트 상품 매출 조사 결과 올해 1월 전년 동월대비 213.4%로 급증
    기사본문
    등록 : 2016-02-03 09:22
    임소현 기자(shlim@dailian.co.kr)
    ▲ GS25 매대에 다양한 디저트가 진열돼있다. ⓒGS리테일

    편의점 디저트가 성장세를 타고 있다.

    GS25가 디저트 상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롤케익, 조각케익, 컵케익 등 디저트빵 카테고리의 매출이 지난해 전년 대비 435.6% 증가했고, 올해 1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213.5%로 크게 높아졌다.

    또한 디저트 빵과 함께 즐기는 원두커피 역시 전년 대비 2014년 32.3%,지난해 67.1%, 올해 1월 187.9%로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특히 지난해 12월부터 GS25가 'Cafe25'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올해 1월의 원두커피 매출이 급격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푸딩이나 젤리가 주를 이루는 냉장디저트 카테고리도 같은 기간 40%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디저트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디저트 상품이 출시됐고 디저트 카페에 비해 가성비가 뛰어난 편의점 디저트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GS25는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가격의 1000원 원두커피 Cafe25를 비롯해 조각(롤)케익, 쉬폰케익 등 디저트 빵 상품 20여 종류와 푸딩과 젤리, 찐계란 등의 냉장디저트상품 30여종의 디저트 상품을 판매 중이며 최근에는 제철 딸기를 사용한 디저트 샌드위치인 딸기샌드위치도 선보였다.

    GS25는 디저트를 즐기는 고객들이 갈수록 늘어감에 따라 기존에 없었던 디저트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고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도입·개발하고 있으며 올해는 새로운 타입의 냉동 디저트 음료를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GS25는 여름철 디저트인 프라페 개발을 완료했으며, 패키지 디자인 등 세부적인 사항이 확정되는 이달 마지막 주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일 예정인 프라페 상품은 냉동 얼음컵 형태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바로 슬러쉬 형태로 취식이 가능한 여름철 디저트로, 커피와 과일 맛 등 총 3종 개발을 완료했다.

    GS25는 오는 17일부터 진행되는 'GS25 봄맞이 한마당'에서 전국의 GS25 경영주에게 첫 선을 보인 후 출시할 예정이다.

    정승식 GS리테일 상품 담당자는 "기존에 없었던 컨셉과 맛을 통해 무더운 여름철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대표적인 여름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에게 GS25만의 차별화된 디저트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삼립식품의 고품격 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 등 다양한 프리미엄 디저트 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대표적인 상품으로 삼립카페스노우 떠먹는 롤케익 3종, 미니바닐라슈, 쉬폰컵케익2종, 조각케익 2종 등 다양한 카페스노우 프리미엄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CJ스윗롤 시리즈 4종도 판매하고 있다.

    이 외에도 GS25는 여름철 인기 디저트인 빙수 3종(망고, 딸기, 팥빙수)과 망고와 치즈가 듬뿍 함유된 다양한 PB아이스크림과 함께 실제 망고와 파인애플 과육을 첨가물 없이 그대로 얼린 냉동망고와 냉동파인애플 등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데일리안 = 임소현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