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설 선물 특집] 편의점, 1인 가구에 초점 '키덜트', '가성비' 초점


입력 2016.02.02 11:47 수정 2016.02.02 11:48        김영진 기자

기존 선물에서 벗어난 실용성과 개성 강조한 선물

편의점들이 올 설을 맞아 준비한 선물세트는 '키덜트족'과 '가성비'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BGF리테일 편의점들이 올 설을 맞아 준비한 선물세트는 '키덜트족'과 '가성비'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BGF리테일
편의점 업체들이 올 설을 맞아 준비한 선물세트는 기존의 전형적인 것에서 벗어난 실용적이고 개성있는 선물들이다.

'키덜트족'을 위한 스타워즈 아이템부터 가격 대비 최고 사양을 자랑하는 '샤오미' 전자제품과 다양한 품목의 초특가 한정 수량 상품까지 다양하다.

BGF리테일에서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는 설을 맞아 최신 트렌드에 맞춰 엄선된 350여 가지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올해 CU의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은 높이고, 트렌드를 더해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설 선물의 주요 소비층인 20~40대 고객들이 IT와 트렌드에 익숙한 특성이 부각되면서, 식료품과 건강기능성식품에 집중됐던 전형적인 설 선물 트렌드에서 벗어나 실용성과 품질, 재미 등 다양한 '가성비'를 강조한 상품들이 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먼저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키덜트족' 트렌드에 맞춘 설 선물을 준비했다.

최근 힐링 완구로 각광 받고 있는 레고 스노우스피더(8만원)부터 다스베이터 알람시계(5만원), 스톰트루퍼 랜턴(3만5000원) 등 영화 '스타워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상품부터 까지 기존에 볼 수 없던 신선하고 재미있는 설 선물을 마련했다.

또한 CU는 최근 가성비 대표 상품으로 인정 받고 있는 '샤오미;의 IT 제품을 설 선물로 내놓았다.

수면 패턴 분석, 하루 칼로리 소모량 분석 등 받는이의 건강까지 생각한 샤오미 밴드, 1회 충전으로 10시간 재생이 가능한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등 가격의 거품을 빼고 기능에 충실한 10여 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또한 CU에서는 설 인기 상품 20여 종을 한정수량으로 최대 43%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높인 상품으로 설 물가를 잡고, 가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세븐일레븐도 올 설 선물세트 키워드로 '키덜트족'과 '셀프선물족'에 초점을 맞췄다.

세븐일레븐은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현대 문화와 산업의 새로운 블루칩으로 떠오르는 키덜트족을 위해 캐릭터 완구는 물론 컬러링북, 게임기까지 관련 상품 구색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다양한 취향과 트렌드를 고려해 기타, 하모니카 등 힐링을 위한 악기와 미니 스마트빔,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채로운 취미 상품으로 디지털제품까지 판매한다.

인구구조의 변화에 따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한 승마 운동기, 반신욕기 등 건강용품과 반려동물인구 증가에 따라 애완용품도 판매한다.

아울러 세븐일레븐은 '셀프선물족'을 위해 여가시간을 활용해 다양한 취미생활로 힐링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했다.

휴대가 간편하고 배우기 쉬운 '우쿨렐레'(14만8000원)부터 '입문용 통기타'(16만9000원), 수제 하모니카로 유명한 '호너 하모니카'(19만6000원)를 포함해 총 8종의 다양한 악기를 선보인다.

또한 SK텔레콤과 업계 최초로 제휴해 다양한 디지털제품도 준비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볼 수 있는 손안의 영화관 미니빔 프로젝터인 '스마트빔'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블루투스로 연결해 듣는 '블루투스스피커' 등 다양한 전산소품도 특가 판매한다.

GS25도 올해 설을 맞아 기존에 주요 판매 상품이었던 한우, 굴비, 과일, 위생용품 등을 포함해 키덜트 족을 겨냥한 상품과 명장과 명인이 만든 상품 등 총 623종류의 다양하고 색다른 상품을 준비했다.

먼저 GS25는 키덜트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물세트로 준비했다.

GS25는 스타워즈 비히클 2종과 무선조종으로 전후 좌우로 이동이 가능한 '스타워즈E7 RC BB8'을 판매한다.

이 외에도 GS25는 어른들의 색칠하기 열풍을 불러온 '비밀의 정원+파커카스텔 36색세트' 등 키덜트 족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GS25는 한과명인 1호 김규흔 명인이 자신의 열정과 장인정신을 담아 만든 김규흔 한과 4종을 판매한다.

김규흔 한과는 발효 등의 전통 방식을 고수하면서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인삼유과, 녹차유과, 홍삼꿀약과 등을 끊임없이 개발해 오고 있다. 또 식품명인 제33호 박순애 명인이 만든 약과혼합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