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년사]조성진 LG전자 사장 "주도적 변화 창출하자"


입력 2016.01.04 13:21 수정 2016.01.04 13:22        김유연 기자

'한 발 앞선 경쟁 준비' 및 '선택과 집중' 강조

조성진 LG전자 사장. ⓒLG전자 조성진 LG전자 사장. ⓒLG전자

조성진 LG전자 사장이 '주도적 변화 창출'을 올해의 경영 키워드로 제시했다.

조 사장은 4일 오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차별적 지위를 확보하지 않는 이상 세상의 변화 속도와 경쟁 상황은 더욱 거세질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절감했다”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이를 위해 집중해야 할 3가지 실행과제로 △’한 발 앞선 경쟁 준비‘와 ’선택과 집중‘에 기반한 실행 체질화 △진정한 책임경영의 실현 △회사 저력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을 주문했다.

먼저 ’한 발 앞선 경쟁 준비‘와 ’선택과 집중‘에 기반한 실행 체질화를 위해 “B2C사업은 수익 창출 체제를 빠르게 안정화하고 실행의 스피드를 높이는 데 집중해달라”면서 “올레드 TV, 트윈워시와 같은 선도적 상품들을 통해 경쟁사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가자”고 주문했다.

그는 “B2B사업은 본격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야 한다”며 “빠른 시일 내 사업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체질을 완성하자”고 말했다. 또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한 발 앞서 준비하면서 빠르고 철저하게 실행하는 방식이 축적된다면 경쟁을 주도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확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 사장은 이어 “새로운 시도가 제대로 빛을 발하려면 일하는 방식에서의 과감하고도 주도적인 변화 시도가 끊임없이 일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현장 경영‘과 ’고객‘에서 출발하는 사고와 행동이 변화의 출발점임을 잊지 말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현실은 정확하게 직시하되 우리의 저력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을 잃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당면한 현실을 회피하거나 왜곡하지 않고 이겨낼 수 있다는 믿음으로 도전의 방법을 찾는다면 목표한 일을 반드시 성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성진 사장은 주주총회 등 절차를 거쳐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 11월 조직개편 시 책임경영 강화 차원에서 조성진 사장, 조준호 사장, 정도현 사장 등 3인으로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확대한 바 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