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이트진로 자몽에이슬, 태국서 잘나간다


입력 2015.12.02 13:26 수정 2015.12.02 13:28        김영진 기자

한 달 만에 주문물량 3배로 늘어

하이트진로의 자몽에이슬이 태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0월 태국에 수출한 자몽에이슬이 대형마트 및 주점에서 현지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자몽에이슬 수출을 시작한지 1달 만에 초도 물량 3배에 달하는 3500상자 추가주문이 들어와 현재 수출 진행중에 있으며, 내년 1월 예약 주문까지 체결한 상태이다.

하이트진로는 태국의 일반적인 음주 방식이 보드카나 럼 등을 과일 주스와 함께 얼음에 섞어 마시는 점을 감안해 '자몽에이슬'의 전략적 첫 수출국으로 태국을 선택했다.

최근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현지 유통 판매를 맡고 있는 파트너사인 분럿그룹의 기대도 상당하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1년부터 싱하맥주로 유명한 분럿그룹과 수출유통계약 업무제휴를 맺고 태국 현지 시장을 확대해 왔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자몽에이슬' 수출을 태국 주변국가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등 동남아 여러 국가에 자몽에이슬을 수출했으며 앞으로 시장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자몽의 상큼함이 소주와 조화를 이뤄 더운 지역인 태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잘 맞아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며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음용패턴을 분석하고 이에 맞는 전략을 통해 글로벌시장에서 한국 술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몽에이슬은 국내시장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6월 출시 하루만에 115만 병이 판매된 자몽에이슬은 지난 11월까지 4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