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재인 "안철수 거부 안타까워...당내 의견 수렴"


입력 2015.11.29 15:05 수정 2015.11.29 15:06        스팟뉴스팀

"내 개인적 제안 아닌 당내 많은 제안을 받아들였던 것"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29일 국회 대표실에서 열린 시도지사 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얼굴을 만지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29일 국회 대표실에서 열린 시도지사 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얼굴을 만지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29일 안철수 의원이 자신이 제안한 '문·안·박(문재인·안철수·박원순) 공동지도체제'를 거부하자 "안타깝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문안박 연대는 제가 개인적으로 제안한 것이 아니라 지금 우리 당에 꼭 필요한 혁신과 단합을 이루기 위한 가장 현실적인 방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당내에서 많은 분들의 제안이 있었기 때문에 제가 그 요구들을 받아들였던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안 의원이 혁신전대 개최와 함께 천정배 신당세력 등과의 통합을 제안한 것에 대해 "당 내에서 좀 더 의견을 들어보고 최고위를 비롯해 의견을 듣고 난 뒤에 판단을 하겠다"고 유보했다.

그러면서도 "우리 당내 단합과 함께 당 외에 있는 천정배신당 추진그룹과 함께 연대가 이뤄져 박근혜정권의 독재, 독주, 독선을 막아야 한다는 점에는 공감한다"고 설명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