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조계종 "경찰, 조계사 들어오면 좌시하지 않을 것"


입력 2015.11.28 18:40 수정 2015.11.28 18:40        스팟뉴스팀

도법스님 28일 기자회견서 "2차 민중총궐기 때 사람벽으로 평화지대 만들 것"

조계종 화쟁위원장 도법스님이 28일 서울 조계사에서 조계사에 머무는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과 다음달 5일 예정된 2차 민중총궐기대회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계종 화쟁위원장 도법스님이 28일 서울 조계사에서 조계사에 머무는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과 다음달 5일 예정된 2차 민중총궐기대회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한불교조계종 화쟁위원회는 28일 "경찰이 법 집행을 명분으로 경내로 들오안다면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조계종 화쟁위 도법 스님은 이날 조계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한상균 위원장 체포를 위해 경내로 들어오는 것은 폭력의 악순환을 끊겠다는 대통령의 뜻과 배치되며 문제의 해결을 어렵게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의 경찰 출두를 적극적으로 설득하겠다"며 "경찰과 정부도 태도를 바꿔야 한다"고 촉구했다.

현재 화쟁위는 조계사에 피신 중인 한 위원장의 요청을 받아들여 중재에 나섰으나 경찰은 이를 거부한 상태다.

도법 스님은 이와 함께 내달 5일로 예정된 '2차 민중총궐기 집회'를 경찰이 금지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다른 종교인과 함께 '사람벽'을 세우는 등 '평화지대'를 형성해 평화로운 시위 문화로의 전환점이 되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차벽이 들어섰던 자리에 종교인들이 사람벽으로 평화지대를 형성해 명상과 정근을 하며 평화의 울타리이자 자비의 꽃밭 역할을 하겠다"라며 "이웃 종교에도 함께 할 것을 권유하겠다"고 덧붙였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