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사학위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다” 담담한 송유근


입력 2015.11.27 11:57 수정 2015.11.27 12:03        스팟뉴스팀

27일 라디오 인터뷰서 “내 논문에 자부심 있다” 입장 밝혀

송유근 군이 2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최근 심정을 밝혔다. 사진은 SBS 방송화면 캡처 송유근 군이 2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최근 심정을 밝혔다. 사진은 SBS 방송화면 캡처

지난 25일 논문 표절 판명으로 박사학위가 취소된 ‘천재소년’ 송유근(17) 군이 “박사학위에 크게 연연하지는 않는다”고 담담한 심정을 밝혔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송 군은 박사논문으로 '일반 상대성 이론의 천체 물리학적 응용'이란 제목의 연구를 제출했지만 미국천문학회가 표절 판명을 내려 예정된 박사 학위가 취소된 바 있다.

송 군은 2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표절 논란이 된)편미분방정식 논문에 대해 자부심이 있다“고 말하며 최근의 담담한 심정과 향후 목표를 말했다.

박사학위 취득이 무산된 것과 관련해 송 군은 "개인적으로 박사학위에 크게 연연하지는 않는다. 박사가 되었다고 해서 크게 달라지는 건 없기 때문이다“며 ”저는 예전 그대로의 유근일 뿐이고, 평소에 하고 싶었던 연구는 계속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또 ”아쉬움보다는 6개월 더 휴가를 얻은 것 같아서 기쁘다“며 여유를 보이기도 했다.

‘(표절 논란을)해명하고 싶지 않냐‘는 질문에 송 군은 ‘과학자는 결과로 말한다. 한 달 정도 있으면 다음 논문이 나오며 그 연구 결과물로써 보여주겠다’고 답했으며 ‘저를 응원해 주시는 국민들에게 박사학위를 받은 셈, 지금의 박사학위를 본인만의 제1학력으로 간직하겠다’는 심정을 밝혔다.

한편 군 입대 문제에 대해서는 ‘군 입대는 지극히 당연한 행위’라며 “군대 간 2년 동안 나라를 지키면 한 60년 동안은 편안히 연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확고한 입대 의사를 밝혔다.

인터뷰를 끝내며 송 군은 미래 과학도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아프리카 속담을 이야기해 주고 싶다 경쟁하는 법보다는 협동하는 법을 배우는 게 먼저다”고 말했으며 국민들에겐 “응원해 주시는 국민분들, 추운 날씨에도 자식들을 위해 아침 일찍부터 일어나신 이 땅의 모든 어머님, 아버님들께 97년생을 대표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