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택대출 최저금리.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로 손쉽게


입력 2015.11.26 12:00 수정 2015.11.25 18:30        스팟뉴스2
ⓒ뱅크-아이 ⓒ뱅크-아이
최근 주택시장은 정부의 주택시장 활성화 정책 등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반면에 집값 상승의 부담으로 국민들이 체감하는 주거비 부담은 크게 확대 되고 있다.

현대경제연구원이 전국 성인 남녀 805명을 대상으로 주택시장 전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들의 평균 체감 주택가격은 2억 8,000만원으로 실제 평균 주택매매가격 2억 4,400만원을 3,600만원 상회하였다. 특히 집값이 비싼 서울지역과 고액주택 보유비율이 높은 50대, 고소득층에서 높게 나타났다.

주택 매매수요가 늘면서 주택 수요자가 체감하는 주택가격 부담이 확대 되어 주택구매력지수가 최근 들어 하락하기 시작했지만 사상 최저 수준의 금리 지속, 대출 규제 완화, 전세값 부담 등으로 주택구입은 여전히 늘고 있다.

전문가들은 주택구입자금대출시 최저금리를 받기 위해선 은행별 우대금리 항목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최근에는시중은행의 최저금리 조건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는 금리비교 서비스가 활성화 되고 있다. 금리비교서비스는 자신의 상환계획에 맞는 최저금리의 은행 상품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별도의 신용조회 절차 없이 상품에 대한 정보만 제공하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는 것도 특징이다.

대표적인 금리비교서비스 ‘뱅크-아이’(http://www.bankni.co.kr)는 여러 은행 및 전문상담사와 제휴를 맺고 실시간 최저금리 안내를 하고 있다. 상담은 무료이며 별도의 신용조회가 들어가지 않는다. 또한 해당홈페이지에서는 포장이사견적비교 및 인테리어 견적비교를 할 수 있다.

스팟뉴스2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2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