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찰, 국내 최대 음란사이트 ‘소라넷’ 폐쇄 추진


입력 2015.11.25 18:19 수정 2015.11.25 18:20        스팟뉴스팀

강신명 경찰청장 "서버가 있는 미국과 사이트 폐쇄 합의"

강신명 경찰청장이 국내 최대 음란사이트 '소라넷' 폐쇄를 위한 수사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안전행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강 청장(왼쪽). ⓒ연합뉴스 강신명 경찰청장이 국내 최대 음란사이트 '소라넷' 폐쇄를 위한 수사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안전행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강 청장(왼쪽). ⓒ연합뉴스

강신명 경찰청장이 국내 최대 음란사이트 ‘소라넷’의 폐쇄를 위한 수사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25일 새정치민주연합 진선미 의원실에 따르면, 진 의원이 지난 23일 열린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한 강 청장에게 "소라넷을 폐쇄해 달라는 온라인 서명 운동에 참여한 사람들이 7만명이 넘었다”면서 “특히 여성들에 대한 몰카가 심각한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강 청장은 "미국 측과 협의해 (소라넷의) 사이트 폐쇄 수순을 밟고 있다"며 "서버를 관리하는 미국 측과 이 사이트를 폐쇄해야 한다는 점에 대해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소라넷은 불법 음란물, 여성을 촬영한 몰카, 성매매 정보 등이 공유되는 국내 최대의 음란사이트지만, 서버가 미국에 있다는 이유로 경찰은 사이트 폐쇄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강 청장은 이날 "다른 사이트에 대해서도 폭넓게 모니터링해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5월부터 수사를 벌여 소라넷에 음란 동영상 600여건을 올린 안모(37) 씨 등 회원 8명을 불구속입건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