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재인 "호남·새정치, 죽어도 같이 살아도 같이"


입력 2015.11.25 17:03 수정 2015.11.25 17:09        장수연 기자

"광주가 원하는 혁신할 것, 정권교체 통해 호남의 꿈 되살릴 자신"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25일 "호남과 새정치연합은 운명공동체"라며 "죽어도 같이 죽고 살아도 같이 살아야 한다"고 말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25일 "호남과 새정치연합은 운명공동체"라며 "죽어도 같이 죽고 살아도 같이 살아야 한다"고 말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25일 "호남과 새정치연합은 운명공동체"라며 "죽어도 같이 죽고 살아도 같이 살아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광주에서 열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식에서 축하 메시지를 통해 "정권교체를 통해 호남의 꿈을 되살릴 자신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표는 "민주주의와 국가의 운명을 걱정하는 여러분들에게 우리 당이 보여드릴 것은 총선 승리와 정권교체에 대한 확신"이라며 "광주가 원하는 혁신을 하겠다. 혁신을 통해 단합하고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문화전당 개관과 관련해 문 대표는 "아시아문화전당은 호남에 대한 애정과 국가균형발전의 철학이 남달랐던 노무현 전 대통령이 시작했고, 저와 새정치연합은 지난 10년 광주시민들과 함께 개관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나주혁신도시에 한전을 비롯해 15개 공공기관 이전, 광주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에 5조3000억원 투입, KTX 호남선의 조기 착공, 여수엑스포 유치 등 구체적인 지역 정책을 열거하기도 했다.

문 대표는 개관식 후 기자들과 만나 "노 전 대통령이 함께 계셨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한다"며 "지금 정부와 새누리당은 크게 성의가 있는 것같지 않다. 인력도 충원하지 못하고 내년 예산도 제대로 협조되지 않는 상황이라 여러모로 걱정이 많다"고 현정부를 지적했다.

그는 '문·안·박 공동지도부' 구성에 아직 화답하지 않은 안철수 전 대표에 대해서는 "우리 당의 많은 총의를 모으고 저 자신도 기득권을 내려놓으면서 제안한 것이어서 안 전 대표가 어떤 선택이 국민의 바람을 받드는 길인지 깊이 고민하는 걸로 안다"며 "아주 좋은 선택을 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했다.

또 신당 창당을 추진중인 무소속 천정배 의원을 향해서는 "당내 단합만으로 충분하지 않고 야권세력 모두가 단합과 통합을 이뤄 새누리당과 일대일 맞대결 구도로 가야 한다"며 "천 의원과 단합하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연 기자 (tellit@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장수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