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싸리텔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수 '경악'


입력 2015.11.25 11:27 수정 2015.11.25 11:28        데일리안=스팟뉴스팀
싸리텔 싸이. 현아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싸리텔 싸이. 현아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싸리텔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수 '경악'

싸리텔 싸이 방송이 화제인 가운데 그의 히트곡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수가 역대 1위에 올랐다.

복수의 외신은 지난 4월 23일(현지시간) 올해로 창사 10주년이 된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 1위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라고 보도했다. ‘강남스타일’은 무려 23억 건의 조회수를 돌파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싸이의 ‘젠틀맨’도 8억 건의 조회수를 기록해 역대 9위에 올랐다. 글로벌 스타로서 싸이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실감케 한다.

퓨즈TV는 “싸이의 이 놀라운 뮤직비디오는 ‘바이럴’(Viral)이란 단어를 새로운 레벨로 끌어올렸다”며 유튜브와 인터넷 매체 등을 통해 퍼져 나간 싸이의 인기를 소개했다.

이번 리스트 상위권에는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Baby)’, 케이티 페리의 ‘다크 하우스(Dark House)’, 에미넴의 ‘러브 더 웨이 유 라이(Love the Way You Lie)’ 등 세계적인 뮤지션의 뮤직비디오가 포함됐다.

한편, 싸이는 24일 네이버 V앱을 통해 ‘싸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싸리텔’) 생방송을 진행했다.

스팟뷰스 기자 (spotvi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뷰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