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사몰이 알려주는 포장이사 비용절감 3가지 방법


입력 2015.11.25 00:02 수정 2015.11.24 17:21        스팟뉴스2
ⓒ이사몰 ⓒ이사몰
본격적인 가을 이사철이다. 이맘 때는 포장이사를 하려는 사람들이 많아 포장이사 전문업체는 즐거운 비명을 지르는 시기이며 반대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사 업체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시기이기도 하다.

특히 가장 큰 문제는 포장이사 비용이다. 가을 이사철 포장이사 비용은 평소보다 약 30~40%이상 높은 금액에서 형성되며 이사가 집중되는 날은 약 두 배까지 가격이 오르기도 한다.

포장이사비용이 너무 높은 건 사실이지만 대부분의 포장이사 전문업체들이 평소보다 높게 가격을 책정한 탓에 소비자들은 어쩔 수 없이 울며 겨자 먹기로 업체를 선정한다.

그렇다면 조금이라도 포장이사비용을 줄이는 방법은 없을까. 국내 최대 포장이사 전문업체 가격비교 이사몰(http://www.24mall.co.kr) 관계자를 통해 포장이사 비용절감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첫째, 안 쓰는 물건은 미리 정리 해 두는 것이다.

이사를 하게 되면 평소 안 쓰는 물건이 나오게 마련인데 대부분 고객들은 그 물건을 그냥 가져가게 된다. 이럴 경우 이사 물량이 증가하여 차량 및 투입인원이 늘어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전체적인 포장이사비용이 증가하게 된다. 따라서 안 쓰는 물건 및 가구 등은 미리 버리거나 재활용 센터에 맡기고 필요한 이삿짐만 챙긴다면 포장이사비용을 줄일 수 있다.

둘째, 최소 한달 전쯤 포장이사 전문업체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이사일이 가까워 질수록 포장이사비용은 올라간다. 이는 심리적인 요인이 반영 된 결과로 이삿날 이사를 못해서 피해를 받는 쪽이 포장이사 전문업체 보다는 소비자가 더 클 것이라는 계산하에 나온 결과로 이삿날이 가까워 질수록 포장이사 전문업체가 제시하는 비용은 올라간다. 따라서 미리 업체를 알아보고 여유 있게 계약을 한다면 가격을 낮출 수 있는데 이 기간을 대략 한달 전 정도라고 한다.

셋째, 시장의 원리를 이용하자.

포장이사가격도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 존재하는 시장이다. 즉 이사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을 경우 포장이사 가격은 올라가게 되며 반대로 이사를 해 줄 포장이사 전문업체가 많다면 포장이사 가격은 내려간다.

대표적인 시장이 바로 흔히 말하는 포장이사역경매 또는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포장이사 전문업체 견적비교 시장이다. 이 시장은 소비자가 견적을 의뢰하면 다수의 포장이사 전문업체가 견적금액을 제출하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유리한 구조이다.

특히 계약 체결을 위한 포장이사 전문업체간 경쟁으로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는데 평균적으로 비교견적을 받을 경우 약 20~30%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손 없는 날이나 주말같이 포장이사 수요가 많을 경우 포장이사 전문업체별 비용 차이는 더욱 크게 나타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이사를 원한다면 이사몰(http://www.24mall.co.kr)과 같은 경쟁입찰 방식인 이사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스팟뉴스2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2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