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몰이 알려주는 포장이사 비용절감 3가지 방법
본격적인 가을 이사철이다. 이맘 때는 포장이사를 하려는 사람들이 많아 포장이사 전문업체는 즐거운 비명을 지르는 시기이며 반대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사 업체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시기이기도 하다.
특히 가장 큰 문제는 포장이사 비용이다. 가을 이사철 포장이사 비용은 평소보다 약 30~40%이상 높은 금액에서 형성되며 이사가 집중되는 날은 약 두 배까지 가격이 오르기도 한다.
포장이사비용이 너무 높은 건 사실이지만 대부분의 포장이사 전문업체들이 평소보다 높게 가격을 책정한 탓에 소비자들은 어쩔 수 없이 울며 겨자 먹기로 업체를 선정한다.
그렇다면 조금이라도 포장이사비용을 줄이는 방법은 없을까. 국내 최대 포장이사 전문업체 가격비교 이사몰(http://www.24mall.co.kr) 관계자를 통해 포장이사 비용절감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첫째, 안 쓰는 물건은 미리 정리 해 두는 것이다.
이사를 하게 되면 평소 안 쓰는 물건이 나오게 마련인데 대부분 고객들은 그 물건을 그냥 가져가게 된다. 이럴 경우 이사 물량이 증가하여 차량 및 투입인원이 늘어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전체적인 포장이사비용이 증가하게 된다. 따라서 안 쓰는 물건 및 가구 등은 미리 버리거나 재활용 센터에 맡기고 필요한 이삿짐만 챙긴다면 포장이사비용을 줄일 수 있다.
둘째, 최소 한달 전쯤 포장이사 전문업체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이사일이 가까워 질수록 포장이사비용은 올라간다. 이는 심리적인 요인이 반영 된 결과로 이삿날 이사를 못해서 피해를 받는 쪽이 포장이사 전문업체 보다는 소비자가 더 클 것이라는 계산하에 나온 결과로 이삿날이 가까워 질수록 포장이사 전문업체가 제시하는 비용은 올라간다. 따라서 미리 업체를 알아보고 여유 있게 계약을 한다면 가격을 낮출 수 있는데 이 기간을 대략 한달 전 정도라고 한다.
셋째, 시장의 원리를 이용하자.
포장이사가격도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 존재하는 시장이다. 즉 이사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을 경우 포장이사 가격은 올라가게 되며 반대로 이사를 해 줄 포장이사 전문업체가 많다면 포장이사 가격은 내려간다.
대표적인 시장이 바로 흔히 말하는 포장이사역경매 또는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포장이사 전문업체 견적비교 시장이다. 이 시장은 소비자가 견적을 의뢰하면 다수의 포장이사 전문업체가 견적금액을 제출하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유리한 구조이다.
특히 계약 체결을 위한 포장이사 전문업체간 경쟁으로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는데 평균적으로 비교견적을 받을 경우 약 20~30%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손 없는 날이나 주말같이 포장이사 수요가 많을 경우 포장이사 전문업체별 비용 차이는 더욱 크게 나타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이사를 원한다면 이사몰(http://www.24mall.co.kr)과 같은 경쟁입찰 방식인 이사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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