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동원몰서 맛있고 건강한 식품쇼핑 하자"


입력 2015.10.30 14:39 수정 2015.10.30 14:41        김영진 기자

식품, 생활·주방용품, 유아용품 등 총 7만여 종 제품 판매

동원F&B에서 운영하는 식품전문쇼핑몰인 동원몰. ⓒ동원F&B 동원F&B에서 운영하는 식품전문쇼핑몰인 동원몰. ⓒ동원F&B
전자상거래 시장이 날로 커져가고 인터넷 쇼핑이 일반화되면서, 소비자들은 백화점이나 대형마트까지 직접 가지 않고도 안방에서 편안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최근에는 1인 가구의 증가, 여성의 활발한 사회 진출과 함께 스마트폰의 보편화로 인한 모바일 쇼핑족의 증가 등으로 온라인 쇼핑몰은 더욱 인기를 끌어가고 있다.

이에 기존 유통사 중심의 쇼핑몰에서 이제는 제조사 기반의 쇼핑몰이 등장, 온라인 시장은 점점 전문화되고 있다. 특히 식품기업이 직접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며, 식품 부문에 전문화·특화돼 있는 장점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다.

지난 2007년 오픈한 '동원몰'은 종합건강식품회사인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전문쇼핑몰이다.

동원몰은 동원F&B, 동원산업, 동원홈푸드 등 동원그룹 관련 1000여 종의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타사 식품, 생활·주방용품, 유아동 카테고리에 이르기까지 총 7만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동원몰은 현재 일일 방문자수 2만5000명, 회원수 60만명의 대표적인 식품전문쇼핑몰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최근 3년 간 매년 30% 이상씩의 성장을 거듭하며, 올해 약 20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동원몰은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주요 카테고리로는 온라인몰 국내 최대 규모의 냉장·냉동식품을 보유한 '싱싱냉동마트', 소량 구매 합배송이 가능한 '합배송마트', 큰 폭의 할인혜택으로 알뜰 구매를 지원하는 '식품 아울렛 매장' 등이 있다.

동원몰은 쇼핑 시간이 여의치 않은 직장인이나 영·유아를 둔 주부들을 위해 전용 모바일앱도 운영하고 있다. '동원몰 모바일앱'은 빠르고 편리한 쇼핑을 위한 디자인과 구성이 간결해 PC에서 지원하는 서비스 대부분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식품 아울렛 매장과 빅세일 매장 등을 하단메뉴에 고정해 이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모바일 앱에서만 제공하는 'M 특가상품'도 제공한다.

동원몰은 최근 중국 해외직구족 '하이타오족'을 겨냥한 중문사이트, '동원몰 차이나'를 오픈했다. 한국 여행 시 중국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김을 비롯해 참치캔, 화장품, 생활용품 등 1500여 가지 종류의 다양한 한국 상품들을 판매한다. 동원몰 차이나를 이용하는 중국 소비자들은 배송대행 신청 등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원하는 한국 상품들을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원F&B 온라인사업부 강용수 상무는 "향후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은 자사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보유한 제조사 기반의 쇼핑몰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며 "이에 동원몰은 주력 사업인 식품 브랜드를 기반으로, 주방 생활 및 소형 가전제품, 아동용품 등으로 상품 영역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커피, 애완용품 등 전문상품 특화매장을 추가 확대해 생활 전문 쇼핑몰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